UE4.26에서 Magic Leap 1의 개발이 바뀌었는지 검증

3666 단어 위 4XRMRMagicLeap
Magic Leap Advent Calendar 2020 의 17일째입니다.

Magic Leap 1의 UE4 자료가 없는 것 같았기 때문에, 그것+전날 업데이트된 UE4.26에서의 갱신에 관한 정보 정리합니다.
정확하게 타이밍적으로 UE4.26에서 MR 관련 업데이트가 여러 가지 있었지만, Magic Leap 1은 전용 API가 준비되어 있는 곳도 있어, 영향은 있었는지 신경이 쓰였으므로, 검증했습니다 기사 입니다.
(Magic Lecp 1 문서에도 UE4.26 업데이트에 관한 것은 특히 아무것도 쓰여지지 않은 느낌도 있었기 때문에.)

** ※ 이번에는 Magic Leap 용 UE4 (Magic Leap UE4 Editor)가 아닌 일반 UE4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참고
  • Magic Leap 1의 UE4 개발 문서
  • HoloLens의 UE4용 문서에서 UE4.26 업데이트의 영향 정보
  • UE4.26 릴리스 노트

  • 각 주요 기능 검증



    눈 추적



    Magic Leap 독자 API가 되어 있지 않지만, 특별히 갱신은 없는 것 같기 때문에, 영향은 없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와 같이 「GetGazeData」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핸드 추적



    이것은 Magic Leap 전용의 API가 있어 UE4.26의 「GetMotionControllerData」로부터 Hand 판정을 해 정보를 취득해 핸드 트래킹 정보로서 이용할 수 없었습니다.
    전통적인 GetGestureKeypointTransform에서 수행하는 것 같습니다.


    덧붙여서, 모션 컨트롤러의 추적에 대해서는, MotionController 컴퍼넌트를 사용하는 패턴에서도, 「GetMotionControllerData」로 Controller 판정하는 패턴에서도 움직이고 있으므로,
    메인 입력 장치의 추적은 「GetMotionControllerData」를 경유해 실시하면(자), 간단하게 공통화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도 합니다.


    공간 매핑



    ARSessionConfig가 계속 LuminARSessionConfig에서 전용의 것을 사용하고 있는 것도 있었는지, 이쪽도 특히 바뀌어 내용이었습니다.
    원래 HoloLens에서 하고 있는 SpatialMapping 베이스라면, ARSessionConfig로 설정하는 것보다는, MRMesh와 Magic Leap 전용의 Magic Leap Mesh Tracker를 사용한 것이 더 이미지에 가까운 것도 있습니다.
    Toggle ARCapture에서 Spatial Mapping을 지정하여 수동으로 활성화할 필요가 없는 것 같습니다.


    기타 업데이트의 영향



    Zero Iteration이 떨어지는 문제 해결



    UE4.25 사용시 설정 조합으로 UE4가 떨어지고 사용할 수 없는 문제가 있었던 것이 해결한 것 같습니다.
    이것은 처음 대처법이 모르고, Zero Iteration을 사용할 수 없어 곤란하고 있었습니다만, 문제 없게 움직이게 된 것 같고, 수수하게 기쁜 버그 픽스군요.

    덧붙여서 시도했을 때는 다음 메시지가 나왔기 때문에,Engine is attempting to use the Magic Leap HMD since Zero Iteration is enabled but its required Vulkan extensions have not been enabled
    Update the DefaultEngine.ini config of your project to set the [HMDPluginPriority] of MagicLeap higher than other HMDs
    or launch the editor with the -hmd=MagicLeap command line arg.
    일단 DefaultEngine.ini에 이하 기재를 추가했습니다.[HMDPluginPriority]
    MagicLeap=40

    요약



    UE4.26에서는 한층 더 OpenXR 베이스로, XR 관련을 정리해 오고 있는 감이 있었습니다만,
    Magic Leap적으로는, 아직 어느 정도 전용 API등으로 움직여 가는 부분은 상당히 있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전용 API가 되어 있지만, 이런 업데이트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생각도 있습니다만,
    멀티 플랫폼 전개적인 관점에서는, 그다지 앱측은 전용 API로 관리는 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앞으로의 동향이 신경이 쓰이네요.
    (전용의 UE4 에디터의 제공도 어디까지 해 가는지 포함.)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