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26-Chaos 미리보기를 터치했습니다.
소개
이 기사는 「언리얼 엔진 4 (UE4) Advent Calendar 2020 」24일째의 투고 기사입니다.
이번에는 UE4의 Chaos를 만져 보았습니다.
완성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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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는 여기, 버전은 "UE4.26-Chaos 미리보기"에서 만들었습니다.
Chaos란?
UE4.23부터 베타판으로서 도입되고 있는 「리얼한 표현을 할 수 있는 물리・파괴 시스템」이 됩니다.
Chaos 공식 문서
4.23~4.26은 엔진을 빌드하지 않으면 Chaos를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UE4.26Preview1~5는 빌드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2020년 12월 17일에 Unreal Engine4.26-Chaos 미리보기이 공개되어 엔진을 빌드하지 않아도 Chaos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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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사용해 보기
모드 탭에서 프랙처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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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와 같은 탭이 나오므로, 파괴하고 싶은 스태틱 메쉬를 선택하고 「New」를 누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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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ChaosDestruction 데모 에 들어 있던 아래의 자산을 스케일로 약 7.5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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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를 누르면 지오메트리를 어디에 저장할 것인지를 듣기 때문에 적절한 폴더에 저장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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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장하면 방금 배치한 스태틱 메시가 GeometryCollectionActor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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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한 형상 애셋을 열고 CollisionType, Implicit Type을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스케일을 넣은 영향이나 외형과 다른 콜리전이 되므로 정확하게 맞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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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acture 탭에는 균일화, 클러스터링됨 등의 항목이 있으며, 어떻게 손상되는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깨진 상태가 되면 왼쪽의 '프랙처' 버튼을 누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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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랙처 탭의 뷰 설정 'Show Bone Colors'에서 색을 바꾸고 'Explode Amount'에서 어떻게 깨지는지 미리보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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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으로 플레이인을 하면 아래와 같이 망가질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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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가지는 연출이 생겼기 때문에 파라미터를 참아 보자
Damage Threshold: 부서지기 쉽고, 숫자가 낮을수록 부서지기 쉽고, 높을수록 부서지기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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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uster Group Index: 다른 액터의 숫자와 동일하게 그룹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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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 시스템
Chaos에는 얼마나 힘으로 날아갈지 등을 정의하는 공간이 있으며, 그 개념이 필드가 되고 있습니다.
필드 시스템은 자체 제작할 수 있지만 "Field System"플러그인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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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성화하면 아래 장소에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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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작을 시험해 보았습니다만, 생각한 것 같은 필드 시스템을 만들 수 없었기 때문에···이번은, Chaos Destruction Demo에 들어가 있는 필드를 유용하고 있습니다.
FS_Strain_Radial_Trigger_Blueprint: 공간의 기하학에 힘을 발생시킵니다.
프로젝트에 들어있는 BP는 조금만 노드를 망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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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S_AnchorBox_Blueprint: 지오메트리를 잠글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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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여기까지 소개한 기능을 조합해, 서두의 타워를 무너뜨리는 것이 생겼습니다.
결론
Chaos를 접해 본 감상으로서 기능을 잘 다루면 지금까지 이상의 표현을 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아직 기능을 살릴 수 없기 때문에 조금씩 만져 보자고 생각합니다.
아직 미리보기 버전이므로 동작이 불안정하지만 빌드없이 시작할 수있게되었으므로 부디 만져보십시오.
참고 사이트
공식 문서
마메 오님 : UE4 새로운 물리 파괴 시스템 Chaos Destruction을 사용해 보자.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E4.26-Chaos 미리보기를 터치했습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nokonoko_08/items/0f23bf1884197f87d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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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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