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VAT를 Niagara로 이동
부가가치세의 기본 사용법 및 설정에 대해서는 이 부분을 참조하십시오.
- Houdini Game Dev Tools : Vertex Animation Texture로 PyroFX를 UnrealEngine로
- 【UE4】VAT 만드는 법과 사용법 ~VAT로 벚꽃을 피우는~
- Houdini로 만든 이펙트를 UE4에서 움직입니다 (VertexAnimationTexture)
(※Houdini18 이후, Gamedev Tools의 플러그인은 SideFX Labs라는 이름으로 바뀌고 있으므로 주의)
Softbody,RigitBody의 경우
VAT를 Niagara에서 재생하려면 houdini에서 내뿜는 Material Function을 조금 만져야합니다. 왼쪽 끝에 있는 Time이라는 Input Data 노드를 Dynamic Parameter 노드로 바꿔 Niagara의 타임라인에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는 Niagara 쪽으로 Dynamic Material Parameter 모듈을 추가해 좋은 느낌으로 설정하면 Softbody나 Rigitbody의 VAT에 관해서는 움직일 것입니다.
Fluid의 경우
토폴로지가 바뀌는 Fluid 타입의 경우 위의 설정만으로도 움직이려면 움직이지만 파티클이 원점에서만 발생합니다 (여기가 막혔습니다). Fluid 타입의 VAT의 Material Function을 잘 살펴보면, 포지션에서 Actor Position이 지정되어 있으므로 이것을 Particle Position으로 변경하면 예상대로 움직이게 됩니다.
말해 보면 당연한 느낌입니다만, Softbody나 Rigitbody의 Material Function에는 이 포지션 운명의 설정 자체가 몰래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눈치채기까지 시간이 걸렸습니다. . . 참고까지!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E4] VAT를 Niagara로 이동),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Yuki_Ishida__/items/375519d5fc40c51a077e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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