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마우스 휠로 카메라와 캐릭터의 근접을 변경한다
2213 단어 위 4UnrealEngine게임게임 제작
먼저
이 기사는 UE4 블루프린트를 사용하여 마우스 휠로 카메라와 캐릭터의 거리 조절을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기사입니다. 실수나 더 좋은 방법이 있었을 경우에는 살짝 Twitter( @ 로사무 )나 코멘트, 수정 리퀘스트등으로 알려 받을 수 있으면 매우 고맙습니다.
작업환경
기사 내에서 사용하는 작업 환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절차
입력 설정 추가
UE4 편집기에서 Edit
에서 Project Settings...
를 엽니다.
설정군 중에서 Input
를 열어 주십시오. Axis Mappings
라는 항목으로 CloseUp
블루프린트에서 처리
대상 캐릭터 BP를 엽니다. Mouse Wheel Axis
아래의 1.0
를 Mouse Wheel Down
를 사용하여 -1.0
의 값을 변경합니다.
캐릭터 블루프린트 측에서 Spring Arm Componet
라는 Camera Component
를 추가합니다.
여기서 과연 SetRelativeLocation
씩 카메라 위치를 변경하는 것은 조작감이 나쁘기 때문에, 수치에 X
를 합니다. 거기서 할 수 있었던 값을 현재의 카메라의 CloseUp
의 Axis Events
의 값에 더해, 새로운 위치를 1.0
를 세트 해 줍니다.
여기의 ×10
의 값이 일정 이상/일정 이하이면, 그 이상의 가산/감산은 실시하지 않는다고 하는 처리를 덧붙임으로써 카메라 거리의 한계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이것만의 순서로, MMORPG등으로 자주 흔한 마우스 휠로의 카메라 거리 조정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거리 조절은 캐릭터 자체를 사랑하는 유저에게도 중요한 요소이므로, 구현해 두고 싶은 기능입니다. 꼭 추가해 보세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E4】마우스 휠로 카메라와 캐릭터의 근접을 변경한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4_mio_11/items/d34dc5edda0e6bac3b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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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이것만의 순서로, MMORPG등으로 자주 흔한 마우스 휠로의 카메라 거리 조정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거리 조절은 캐릭터 자체를 사랑하는 유저에게도 중요한 요소이므로, 구현해 두고 싶은 기능입니다. 꼭 추가해 보세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E4】마우스 휠로 카메라와 캐릭터의 근접을 변경한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4_mio_11/items/d34dc5edda0e6bac3b00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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