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각형 모델을 HOUDINI로 포인트 클라우드로 만들고 TouchDesigner로 그리기
소개
포인트 클라우드는 주로 3D 스캔을 할 때 얻은 포인트만의 3D 데이터입니다.
이번에는 텍스처가있는 다각형 모델 데이터에서 다음과 같은 포인트 클라우드를 생성하고 TouchDesigner로 그려보고 싶습니다.
Houdini에서도 소재를 만들어 TouchDesigner로 렌더링 했습니다.#Houdini #TouchDesigner
사용할 다각형 모델
포지션과 함께 컬러도 꺼내고 싶기 때문에 UV 베이스로 매핑된 텍스처 첨부의 폴리곤 모델을 준비합니다.
이번에는 지구를 준비했습니다.
피 c. 라고 r. 코 m / f2V3 루에오 LD
HOUDINI로 컬러 포인트 클라우드 만들기
HOUDINI에서의 마무리는 이런 상태입니다.
10월 27, 2020
1.File
모델 데이터를 읽는 중입니다.
UV를 유지할 수 있는 데이터 형식이라면 무엇이든 좋습니다.
2.transform
사이즈나 위치의 미세 조정을 하고 있습니다.
너무 크거나 좌표가 중심에서 어긋나 있는 경우는 바운딩 박스의 좌표를 취득하는 등으로 미리 조정해 둡시다.
중심 좌표 등의 취득 방법은 이쪽→
3.scatter
메시의 표면에 포인트를 뿌리는 노드입니다.
Options > Force Total Count
로 포인트 수를 조정합니다.
방금 전 지구의 이미지는 30만 포인트입니다.
다각형의 정점 좌표를 기반으로 포인트 클라우드를 만들 수도 있지만
잘 만들어진 모델이면 있을수록 불필요한 정점이 깎아져 전체의 정점수에 편향이 나오는 것입니다.
포인트 클라우드의 조밀함을 피하기 위해 Scatter는 매우 중요한 단계입니다.
4.attribute from Map
UV를 기반으로 붙여진 텍스처에서 컬러 속성을 만듭니다.
Texture Map에서 텍스처 이미지를 참조해 봅시다.
5.attribute delete
불필요한 속성을 삭제합니다.
P와 Cd 이외를 삭제합시다.
6.sort
포인트의 ID 순서를 정리합니다.
Point Sort에서 원하는 Sort 방법을 선택합니다.
이번은 ByY에서 Y축 아래에서 위로 나란히 있습니다.
7. 내보내기
· sort 이후의 OP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save> geometry를 선택합니다.
· Save geometry로 .ply 파일을 내보냅니다.
.ply는 3d 스캔에 자주 사용되는 형식으로 좌표나 색상 등 다양한 속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HOUDINI에서의 작업은 끝납니다.
TouchDesigner로 포인트 클라우드 그리기
다음은 .ply 데이터를 point File in TOP에서 읽을 뿐입니다.
HOUDINI에서 내보낸 파일을 TouchDesigner로 끌어서 놓으십시오.
마음대로 point File in TOP이 생성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덧붙여 TouchDesigner에서의 작업은 아래의 링크처가 상세합니다. 그쪽을 참고하십시오.
요약
HOUDINI는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꼭 여러분 사용해보세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다각형 모델을 HOUDINI로 포인트 클라우드로 만들고 TouchDesigner로 그리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akashi_kawamura/items/5db0f54a2f1cabe5bed1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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