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uchDesigner의 CPlusPlus OP를 VSCode로 빌드 디버깅
13376 단어 C++TouchDesignerVSCode
따라서 가볍고 조작성이 좋은 편집기 인 Visual Studio Code (이하 VSCode)로 편집 할 수있는 환경을 구축합니다.
환경
Windows 10 Home
Visual Studio Community 2019
TouchDesigner 2021.13610
빌드 설정
VSCode에서 빌드를 실행하려면 tasks.json
라는 파일을 만들고 빌드에 사용할 MSBuild의 경로를 지정해야합니다.
tasks.json 생성
이번에도 이전과 마찬가지로 C:\Program Files\Derivative\TouchDesigner\Samples\CPlusPlus\DAT
폴더에있는 CplusPlusDATExample을 실행하면서 설명합니다.
이전 기사와 마찬가지로 Visual Studio를 추가하고 VSCode을 설치했습니다.
위의 파일을 바탕 화면과 같은 적절한 위치에 복사합니다. (필자 환경에서는 C:\Users\sakir\OneDrive\デスクトップ\DAT
로 했다.)
VSCode를 시작하고 파일>> 폴더 열기에서 위에서 복사 한 DAT 폴더를 선택하십시오. .sln
파일이 바로 아래에있는 폴더 여야합니다.
빌드 실행 명령 Ctrl + Shift + B
을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이 빌드 작업을 구성하는 옵션이 표시되므로 클릭
그런 다음 tasks.json
를 생성하도록 선택합니다.
빌드에 사용할 명령을 선택할 수 있으므로 MSBuild를 선택합니다.
.vscode
폴더에 tasks.json
가 생성되어 편집기에서도 열립니다.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이 설명됩니다.
tasks.json{
// See https://go.microsoft.com/fwlink/?LinkId=733558
// for the documentation about the tasks.json format
"version": "2.0.0",
"tasks": [
{
"label": "build",
"type": "shell",
"command": "msbuild",
"args": [
// Ask msbuild to generate full paths for file names.
"/property:GenerateFullPaths=true",
"/t:build",
// Do not generate summary otherwise it leads to duplicate errors in Problems panel
"/consoleloggerparameters:NoSummary"
],
"group": "build",
"presentation": {
// Reveal the output only if unrecognized errors occur.
"reveal": "silent"
},
// Use the standard MS compiler pattern to detect errors, warnings and infos
"problemMatcher": "$msCompile"
}
]
}
tasks.json 편집
디폴트 tasks.json
그대로 Ctrl + Shift + B
로 빌드를 실행하면 MSBuild를 찾을 수 없다는 오류가 발생하므로 경로를 통과하거나 tasks.json
에 전체 경로를 기재한다.
다음과 같이 전체 경로를 지정하면 빌드가 종료되고 Debug
폴더에 CPlusPlusDATExample.dll
가 생성됩니다.
"command":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9\\Community\\MSBuild\\Current\\Bin\\MSBuild.exe",
나중에 이전 기사와 마찬가지로 TouchDesigner를 시작하여 CPLusPlus DAT를 만들고 dll 파일을 지정하면 코드 내용을 반영한 DAT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버그 설정
디버깅을 수행하려면 launch.json
를 생성하고 실행 프로그램 인 TouchDesigner와 디버깅에 사용할 .toe
파일을 지정하십시오.
launch.json 생성
가장 왼쪽의 디버그 아이콘을 클릭하면 표시되는 실행 및 디버깅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C++(Windows) 선택
cl.exe 선택
이상의 조작으로 launch.json
가 생성된다. 기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launch.json{
// IntelliSense を使用して利用可能な属性を学べます。
// 既存の属性の説明をホバーして表示します。
// 詳細情報は次を確認してください: https://go.microsoft.com/fwlink/?linkid=830387
"version": "0.2.0",
"configurations": [
{
"name": "cl.exe - アクティブ ファイルのビルドとデバッグ",
"type": "cppvsdbg",
"request": "launch",
"program": "${fileDirname}\\${fileBasenameNoExtension}.exe",
"args": [],
"stopAtEntry": false,
"cwd": "${fileDirname}",
"environment": [],
"console": "externalTerminal",
"preLaunchTask": "C/C++: cl.exe アクティブなファイルのビルド"
}
]
}
launch.json 편집
디버깅은 다음 버튼에서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디버깅을 수행하면 "C/C++ : cl.exe 활성 파일 빌드"라는 작업을 찾을 수 없다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launch.json
의 preLaunchTask
를 다음과 같이 변경한다.
"preLaunchTask": "build"
여기서 지정한 build
라는 이름은 tasks.json
지정한 label
에 해당하며 preLaunchTask
이름과 같이 디버깅을 수행하기 전에 수행 할 작업을 지정합니다.
즉, 매번 디버깅을 수행하기 전에 MSBuild를 사용하여 빌드를 구성합니다.
그런 다음 디버깅을 실행하면 실행 파일을 찾을 수 없다는 오류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전 문서와 마찬가지로 TouchDesigner 프로그램과 생성 된 dll 파일을 사용하는 .toe
파일을 지정합니다.
"program": "C:\\Program Files\\Derivative\\TouchDesigner\\bin\\TouchDesigner.exe",
"args": ["C:\\Users\\sakir\\OneDrive\\デスクトップ\\DAT\\CPlusPlus_Debuger.toe"],
이상이 성공하면 VSCode 디버깅을 실행하면 TouchDesigner가 열리고 디버깅이 시작됩니다.
참고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TouchDesigner의 CPlusPlus OP를 VSCode로 빌드 디버깅),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youkera/items/661b62278c27e8bbad75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
// See https://go.microsoft.com/fwlink/?LinkId=733558
// for the documentation about the tasks.json format
"version": "2.0.0",
"tasks": [
{
"label": "build",
"type": "shell",
"command": "msbuild",
"args": [
// Ask msbuild to generate full paths for file names.
"/property:GenerateFullPaths=true",
"/t:build",
// Do not generate summary otherwise it leads to duplicate errors in Problems panel
"/consoleloggerparameters:NoSummary"
],
"group": "build",
"presentation": {
// Reveal the output only if unrecognized errors occur.
"reveal": "silent"
},
// Use the standard MS compiler pattern to detect errors, warnings and infos
"problemMatcher": "$msCompile"
}
]
}
"command":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9\\Community\\MSBuild\\Current\\Bin\\MSBuild.exe",
디버깅을 수행하려면
launch.json
를 생성하고 실행 프로그램 인 TouchDesigner와 디버깅에 사용할 .toe
파일을 지정하십시오.launch.json 생성
가장 왼쪽의 디버그 아이콘을 클릭하면 표시되는 실행 및 디버깅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C++(Windows) 선택
cl.exe 선택
이상의 조작으로
launch.json
가 생성된다. 기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launch.json
{
// IntelliSense を使用して利用可能な属性を学べます。
// 既存の属性の説明をホバーして表示します。
// 詳細情報は次を確認してください: https://go.microsoft.com/fwlink/?linkid=830387
"version": "0.2.0",
"configurations": [
{
"name": "cl.exe - アクティブ ファイルのビルドとデバッグ",
"type": "cppvsdbg",
"request": "launch",
"program": "${fileDirname}\\${fileBasenameNoExtension}.exe",
"args": [],
"stopAtEntry": false,
"cwd": "${fileDirname}",
"environment": [],
"console": "externalTerminal",
"preLaunchTask": "C/C++: cl.exe アクティブなファイルのビルド"
}
]
}
launch.json 편집
디버깅은 다음 버튼에서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디버깅을 수행하면 "C/C++ : cl.exe 활성 파일 빌드"라는 작업을 찾을 수 없다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launch.json
의 preLaunchTask
를 다음과 같이 변경한다. "preLaunchTask": "build"
여기서 지정한
build
라는 이름은 tasks.json
지정한 label
에 해당하며 preLaunchTask
이름과 같이 디버깅을 수행하기 전에 수행 할 작업을 지정합니다.즉, 매번 디버깅을 수행하기 전에 MSBuild를 사용하여 빌드를 구성합니다.
그런 다음 디버깅을 실행하면 실행 파일을 찾을 수 없다는 오류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전 문서와 마찬가지로 TouchDesigner 프로그램과 생성 된 dll 파일을 사용하는
.toe
파일을 지정합니다. "program": "C:\\Program Files\\Derivative\\TouchDesigner\\bin\\TouchDesigner.exe",
"args": ["C:\\Users\\sakir\\OneDrive\\デスクトップ\\DAT\\CPlusPlus_Debuger.toe"],
이상이 성공하면 VSCode 디버깅을 실행하면 TouchDesigner가 열리고 디버깅이 시작됩니다.
참고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TouchDesigner의 CPlusPlus OP를 VSCode로 빌드 디버깅),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youkera/items/661b62278c27e8bbad75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