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AR 개발에서 되돌아
올해도 나머지 1개월이 되어버렸습니다⛄
작년의 1월에 Graffity에 조인하고 나서 노도의 일년이었습니다・・・
그런 2018년의 마무리를 겸해 올해 일어난 AR 개발에 있어서의 되돌아보기를 잡다하게 정리하려고 생각합니다.
ARKit
ARKit1.5 출시
[참고]
htps //w w. 아 ぇ. 이 m/jp/네 ws 로오 m/2018/03/이오 s-11-3-이 s-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ARKit2.0 출시
[참고]
ARKit 2.0의 무엇이 굉장한가?
ARCore
- Google에서 제공하는 AR 개발을 위한 프레임워크
- 안드로이드뿐만 아니라 iOS에서도 동작하는 API도 제공
ARCore 공식 버전 (v1.0) 출시
- 6DoF 및 평면 인식
- 환경광을 추정하고 AR 객체의 색감을 반영
- 수직 벽은 인식할 수 없다.
- 상대 좌표 공유
ARCore 1.2.0
htps : // 그럼. c네 t. 코 m/아르치 cぇ/35118915/
ARCore 1.5
AR 유리
Magic Leap One
htps //w w. 요츠베. 이 m/와 tch? v = 5 TL 3 3 Bws # A c Chion = 멋쟁이
Meta2
htps //w w. 요츠베. 이 m/와 tch? v = _x9462x6 아 0k # 아 c 치온 = 멋쟁이
기타 개발 도구
요약
2018년은 ARKit나 ARCore를 비롯해 많은 SDK가 「수직면의 평면 검출」이나 「이미지의 추적」등이 가능하게 되어, 최저한의 마커리스의 AR개발을 실시하기 위한 환경이 갖추어졌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또한 ARCore의 'Cloud Anchor API'와 ARKit의 'WorldMap' 등 AR공간 공유 체험을 위한 API도 공개되었습니다. 2019년은 점점 ARCloud의 세계 실현을 향해 각 API가 업데이트되는 해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AR 글래스에서는 'Magic Leap One'과 'Meta 2'가 일반용으로 발매되었지만, 2020년 발매 예정이라고 소문되는 'Apple Glass'나 그에 대해 AR 글래스로 재기를 꾀할 것이다 Google Glass '의 움직임도 신경이 쓰이는 해가 될 것 같습니다 👓
내일은 @mcz9mm씨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2018년 AR 개발에서 되돌아),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HaraKeisuke/items/63072afb01325a6acc1d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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