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행 시 ARCore의 AugmentedImage 등록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 GoogleARCoreAugmentedImage에 등록된 태그 이미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참고 자료를 읽고 간단할 것 같아서 작성한 메모입니다.
한 일인용하다은 이렇지만 일본어 기사가 없으니 먼저 적어두세요.

개요


GoogleARCore는 AR 응용 프로그램에서 미리 등록된 이미지를 읽고 AR 태그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AugmentedImages이 있습니다.
아래 페이지처럼 현실 풍경을 확장할 수 있는 이미지는 궤계 예술처럼 보인다.
Recognize and Augment Images AugmentedImages 샘플을 참고하면 간단하게Unity 등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샘플 프로그램은 미리 사용한 이미지를 등록한 후 구축하지만 공식 참고를 읽으면 프로그램 실행 시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비망록으로 소개한다.
또한 Unity에 가져오기ARCore 등의 방법은 소개하지 않는다.나는 아래의 빠른 시작과 보도를 참고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 Quickstart for Android
  • Unity에서 손쉽게 ARCore 시작
  • 이번에 만든 거.

    Firebase 온라인 관리AugmentedImage의 표지 이미지를 사용하여 표지를 동적 등록할 수 있도록 하고 현실 공간의 풍경과 간판을 표지로 삼아 AR로 도로를 안내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원본 코드와 해설 기사는 시간이 없기 때문에 나중에 쓰겠습니다.

    방법


    준비


    부품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구축할 프로젝트에 ARCore Device 사전 제작 부품과 Enviromental Light 사전 제작 부품을 추가합니다.
    그리고 ARCore Device 검사기에 모든 Session Config 검사를 추가하고 Session Config 검사기에 AugmentedImageDatabase 검사를 추가해야 한다.여기에 추가SessionConfig 또는 AugmentedImageDatabase 은 기본값 또는 임의의 값일 수 있습니다.AugmentedImageDatabase 에서 이미지를 미리 등록한 경우 이미지를 실행할 때도 읽을 수 있습니다.또한 컴파일할 때 Augmented Image 데이터베이스에 이미지를 등록하지 않으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등록


    부착 대상ARCoreDeviceARCoreSessionConfigSessionConfig.AugmentedImageDatabase.AddImage(name, texture2d, width) 등록.
  • name 이미지의 이름string
  • 을 나타냅니다.
  • texture2d 이미지 Texture2D
  • width 이 이미지의 실제 공간에서의 가로 폭 [m]float
  • 반환값은 등록된 이미지AugmentedImageDatabase의 인덱스int입니다. 다음에 설명된 바와 같이 이 이미지의 질량(읽기 쉬운 점수) 등 정보를 얻는 데 사용됩니다.

    화질 확인


    기록된 이미지의 읽기 가능 점수(0-100)는 다음과 같이 볼 수 있습니다.
    품질은 string 유형입니다.
    구글의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추천 점수는 75 이상이다.string score = SessionConfig.AugmentedImageDatabase[index].Quality;

    총결산


    공식 참고자료로 하면 간단하게 할 수 있는데 의외로 하는 사람이 적은 것 같아서 이번에 보도했습니다.
    동적으로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는 일이 많이 늘어날 것 같아서 다양한 보도를 시도해 보세요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