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Groom(헤어 퍼)의 편리한 기능

3115 단어 위 4GroomFur헤어

소개



이 기사는 언리얼 엔진 4 (UE4) 3 Advent Calendar 2020 17일째 기사가 됩니다.

UE4.26에서 Production Ready가 된 헤어 퍼를 조금 만져보고, 여러가지 편리한 기능이 있어 감동했기 때문에, 그것에 대해 써 보려고 생각합니다.
UE4에서는 그룸(Groom)이라고 부르는 것 같습니다.

설정에 관해서는 공식 문서대로 하면 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것은 이쪽을 봐 주세요.
htps : // / cs. 그래, 응. 이 m/쟈/를 r킨구ぃth 콘텐트 t/예 r/그리고 x. HTML

바인딩 자산



바인딩 자산을 올바르게 설정하면 본 애니메이션 등으로 메쉬가 변형되어도 그룸이 자동으로 추종합니다!


처음에는 그러한 기능이 있다고는 몰랐기 때문에 추종시키기 위해서는 Alembic Animation을 만들어 읽는 방법이라든지 쓸데없이 조사하기도 했습니다.
Alembic Groom과 Skeletal Mesh는 따로 읽어들입니다만, 여기서 좌표계가 어긋나 있어 바인딩이 잘 되지 않는 것이 있었으므로, 읽어들일 때에 좌표계를 제대로 맞추어 두는 편이 좋을까 생각합니다.

LOD



LOD를 순식간에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룸 애셋을 열고 LOD 메뉴에서 아래의 +를 누르면 LOD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날카롭게 하는 동시에 그룸을 굵게 할 수 있으므로, 얇은 머리가 되거나 하지 않고 처리 부하 경감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이라면 LOD1에서 절반, LOD2에서 4분의 1의 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카드형 메쉬 등으로도 전환할 수 있습니다.


시뮬레이션



시뮬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 재미!


Niagara를 사용해 시뮬레이션을 가공할 수 있으므로, 아이디어 나름으로 재미있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플러그인 폴더의 HairStrands Content 속에 있는 GroomSprigsSystem 등을 복사하여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람의 방향을 바꾸고 싶을 때는 Setup Groom Physics의 AirVelocity 값을 Module Input에서 주어 주면 런타임으로 동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끝에



이렇게 푹신한 머리카락이 실시간으로 움직이는 것이 놀랍습니다. 실시간 퍼는 의외로 빨리 주류가 될지도 모르겠네요.
그냥 내일부터 UE4 쁘띠콘 영상편2nd도 시작됩니다.
영상에서는 특히 사용하기 쉽다고 생각하므로, 꼭 시험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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