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20] 녹음 기능에 대해

처음에



최근 발표된 언리얼 엔진 4.20 미리보기을 보면 이런 내용이 적혀 있었다.

Audio Updates:
Sub Audio Recording [New Audio Engine Only] Added the ability to record the engine output or any submix’s output to a .wav file or a soundwave asset.
(번역 : 사운드 출력 · 사운드 서브 믹스의 음성을 wav 파일 · soundwave 자산에 녹음 할 수있게되었습니다.)

4.19 릴리스 노트 에는 이러한 내용이 적혀 있었다.

새 Microphone Capture 구성 요소(새 Audio Engine 전용)(Windows 전용)
(중략)
현재 마이크 출력을 자산에 직접 기록하는 기능은 지원되지 않지만 타사 플러그인 개발자가 마이크 입력 >의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즉,
4.19 -> 4.20의 업데이트로, 지금까지 할 수 없었던 녹음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방법



녹음 시작




녹음을 시작할 때는 「Audio」카테고리 -> 「Start Recording Output」을 호출한다.

파라미터 정보



Expected Duration



지정하지 않은 경우
별도로 지정하지 않아도 녹음이 가능합니다.
float(초)를 지정한 경우
指定した秒数 × AudioMixerSampleRate 의 메모리 영역을 확보. (소스 코드에서)

Submix to Record



지정하지 않은 경우
엔진의 오디오 출력이 녹음됩니다.
reference(SoundSubmix)를 지정한 경우
지정된 SoundSubmix의 오디오 출력이 녹음됩니다. (서브믹스 이펙트 프리셋 적용)
SoundSubmix에 보내는 것으로 보낸 음원만을 녹음할 수 있다.

녹음 종료




녹음을 시작할 때는 Audio 카테고리 -> Finish Recording Output을 호출합니다.

파라미터 정보



내보내기 유형



Sownd Wave
SowndWave로서 コンテンツブラウザ\ 에 추가된다.
Wav File
Wav 파일로 (プロジェクトのフォルダ)\Saved\BouncedWavFiles에 추가됩니다.

이름



Sownd Wave
XXX(指定したName) 라고 명명된다.
Wav File
XXX(指定したName).wav 라고 명명된다.

Path



상대 경로로 저장 위치를 ​​지정 가능.

Submix to Record



『Start Recording Output』과 같다.

Existing Sound Wave to Overwrite



현시점에서는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는다. (소스 코드에서)

그건 그렇고



현시점에서는, 출력은 16bit2ch만이 되고 있다.
24bit도 32bit도 언젠가 대응해 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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