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planar 같은 Material 만들기

이 기사는 UE4.19 시점의 것입니다.
UE4.24에서 재검증 중 (2020-01-28)

AnswerHub에서 요구했기 때문에 만들었습니다.

기본 UV로 텍스처 붙여야 하는 게임 엔진에서 왜 이것이 필요한가?
… 어쩌면 건축 시스템입니까 (경험이 있습니다.

Triplanar??



3축에서 텍스처를 투영하는 기법
htps //w w. 요츠베. 이 m/와 tch? 치메 _ 안녕하세요 = 10 & v = 에하 JHMyG-6

이번 요건


  • Actor의 Transform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 즉 World 좌표를 기준으로 붙이는 것은 NG
  • 움직이려고 회전하지만 텍스처가 어긋나지 않습니다

  • 텍스처 경계는 블렌딩

  • 완제품





    전체





    스케일 부분





    Triplanar 실현 부분





    합성





    샘플



    (UE4.19 이상)
    다운로드

    추가 참고 사항

    BugFix (2020-01-28)



    오브젝트의 Scale을 불균일하게 변경하면 Texture가 왜곡되는 이벤트에 대응
    변경점은 아래 이미지와 같습니다.



    샘플을 수정했습니다.
    (UE4.24 이후)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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