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make Vtuber (with UnrealEngine4 & Live2D)

0: 준비하는 것



Windows가 들어 있는 PC



OSX라면 FaceRig가 동작하지 않는다(BootCamp를 사용하면 좋을 것 같지만).
할 수 있으면, 게이밍 PC 쪽이, 성능·발열의 면으로부터 추천.
만약 가지고 있지 않다면, 보통의 PC라도 상관없지만, 각오할 필요가 있다.

자신의 노트북(i5-6200U)이라면, 1280×720・7.5fps로 밖에 움직이지 않는다(매우 더운)

웹캠



Qiita 독자 여러분 가운데, 웹캠을 셀카로 상용하고 있는 사람은 계실까.
노트북이라면 아마 붙어 있다. 데스크탑이거나 붙어 있지 않으면 사자.

UnrealEngine4.19



4.19를 선택할 수 있고, 이상도 이하도 아니고 4.19를 선택하는 것이다.
4.18에서는 잘 동작하지 않는다 때문에 안 되고 4.20는 아직도 미리 보기 버전이다.
4.20에서 벌써 일을 확인.

FaceRig



FaceRig Live2D Module도 필요하므로, 애드온으로부터 동시에 구입해 두자.

1: Live2D 설정




배경을 녹색 화면으로 변경하고 브로드캐스트로 전환을 누릅니다.

2: 취급하는 자산




종류
자산 이름
이미지
비고


레벨
IndexLevel


모두 저장을 누를 때에도 저장해 두면 된다.

사운드 플레이어
MediaPlayer_Sound


Create Media Player의 선택을 취소합니다.

비디오 플레이어
MediaPlayer_Video


Create Media Player를 체크해 둡니다.

텍스처
MediaTexture_Video


MediaPlayer_Video를 생성했을 때, 동시에 생성하고 있다.

머티리얼
MediaTexture_Video_Mat


MediaTexture_Video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Create Material을 누릅니다.

액터
Plane_Blueprint

편집기에 평면을 설치한 다음 블루프린트 편집을 누릅니다.


Create Media Player




신규 추가 → Media → MediaPlayer를 누를 때 표시됩니다.

3: 변수



액터를 열고 다음 변수를 설정합니다.


변수 이름
변수 유형
기본값


MediaPlayer_Sound
Media_Player
MediaPlayer_Sound

MediaPlayer_Video
Media_Player
MediaPlayer_Video

Uri_Video
문자열
후술

Uri_Sound
문자열
후술


URL 취득 방법



마이크 URL을 얻으려면 사운드 플레이어를 열고 다음과 같이하십시오.

카메라의 URL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4:설정·스크립팅



레벨에 설치한 액터를 클릭하고 상세를 열고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비디오 플레이어를 열고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참고 : http://caramel.hateblo.jp/entry/2017/12/23/210749보다

액터를 열고 다음과 같이 노드를 연결합니다.


5:완성




잘 가면 이렇게 된다. 생방송을 하게 되고, 녹화하자, 좋아하게 하면 좋다고 생각한다.
음성을 녹음하고 싶다면 여기로 (UE4.20)

4.18이라면 어떻게 될까?


이렇게 된다.
그러므로 반찬 씨도 4.19가 될 때까지 침묵했다 라고 생각된다.
4.18에서 대응하고 있으면, Unity에 Vtuber에서의 점유율을 빼앗기지 않았던 세계선도 있었을 것에…
뭔가 진지하게 UE4에서 Vtuber를하고 있습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