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맞춤 Mipmap을 만드는 방법

자신이 좋아하는 Mipmap이 만들고 싶다.



UE4에는 텍스처를 가져올 때 자동으로 Mipmap을 작성해주는 편리한 기능이 있습니다.

그러나 어디까지나 자동이므로,
상황에 따라 원하는 Mipmap을 얻을 수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때는 MipGenSettings를 변경하여 더 나은 Mipmap을 얻을 수 있도록 조정합니다.

그래도 역시 고Mip로 형상이 무너져 버려, 스스로 Mipmap을 작성할 수 없는 것인가……라고 생각하는 일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UE4는 커스텀으로 Mipmap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DDS 파일을 만들자



사용자 지정으로 Mipmap을 만들려면 DDS 파일을 만들어야합니다.
이번에는 NVIDIA에서 제공하는 Photoshop 플러그인을 사용합니다.
(CS6까지가 되어 있습니다만, 수중에서는 Photoshop CC 2019에서도 움직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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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Photoshop에서 DDS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Mipmap을 직접 만들고 싶은 이미지를 DDS 형식으로 "Generate MIP Maps"를 체크하여 저장합니다.


저장된 DDS 이미지를 'Load MIP Maps'를 선택하여 다시 엽니다.


그러면 이와 같이 각 Mipmap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는 상태에서 이미지가 열립니다.

원하는 Mipmap을 만들고 "Use Exsiting MIP maps"를 체크하고 다시 저장합니다.


UE4로 가져오면 ...... 좋아하는 Mipmap을 만들 수있었습니다!


이 녀석을 사용하면 지금 어떤 Mip가 사용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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