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Buffer Visualization 사용자 정의!



Buffer Visualization 모드로 여러가지 정보를 낼 수 있습니다만, 프로젝트에 의해 독자적으로 보고 싶은 모드등을 만들고 싶을지도 모릅니다. Buffer Visualization은 엔진 개조 없이 쉽게 확장/교환이 가능합니다.

Buffer Visualization의 각종 모드는 Engine/Config/BaseEngine.ini 내부의 [Engine.BufferVisualizationMaterials]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Buffer Visualization은 위의 목록에 지정된 포스트 프로세스 머티리얼을 호출하는 기능이었습니다. 각종 머티리얼은 Engine Content 안에 들어 있습니다.


예: SceneColor 포스트 프로세스 머티리얼


이를 통해 다시 작성하여 원본 포스트 프로세스 머티리얼을 추가하여 Buffer Visualization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여기 BaseEngine.ini를 덮어쓰지 않아도, 각각의 프로젝트의 DefaultEngine.ini에서 [Engine.BufferVisualizationMaterials]를 기입하면, 엔진측의 .ini를 건드리지 않고 프로젝트 단위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라는 것으로 참고예로서 독자적인 모드를 추가해 보겠습니다. (예는 단지 빨간색을 반환합니다)



제대로 나왔습니다.


제대로 새빨갛게 됩니다. 눈이 아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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