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군 데이터를 UE4로 복셀 표시 그 1:색을 변경할 수 있는 큐브를 만든다
소개
구도성 시민회관의 점군 데이터가 연구나 교재로서의 활용이나, 크리에이터에 의한 자유로운 창작 활동에 연결되도록오픈 소스로 공개 되고 있습니다.
그 데이터를 사용해 「점 구름 데이터를 Houdini로 복셀 표시」에서 소개한 방법으로 복셀 시민회관을 만든 것이 이쪽
복셀 시민회관에서의 점군 시민회관으로부터의 복셀 시민회관 구도성 시민회관의 범용 판점군 데이터가 오픈 소스로서 공개되었습니다! #3DDA #구도성시민회관 #Houdini 피 c. 라고 r. 이 m/mp7q5j세 Bm — reisyu (@reisyu1) September 11, 2019
그 후, 「Houdini의 속성을 CSV Exporter로 내보내기」할 수 있었으므로, 이번은 그 CSV를 UE4로 읽어들여 복셀화해, 그 안을 자유롭게 돌아다니고 싶습니다.
환경
UnrealEngine 4.22.3
복셀의 색상을 변경하는 방법을 생각합니다.
블루프린트에서 머티리얼을 변경하는 방법은 UE4 튜토리얼에도 정보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바꾸고 싶은 색이 많이 있을 때는 어떻게 할까? 색의 종류의 수만큼 머티리얼을 만드는거야? 라고 조사하고 있으면, MozPaca씨의 블로그 「UE4 초보자가 열심히 하고 있는 블로그UE4 머티리얼의 색상을 무작위로 변경」에 따랐습니다.
이 내용을 참고로 하고, 랜덤이 아니라 지정색으로 변경할 수 있는 블루프린트를 작성했습니다.
Material 만들기
VoxelColor_MT
라는 이름으로 Material을 만듭니다. Vector Parameter를 BaseColor
라는 이름으로 작성해 베이스 칼라에 연결합니다.
복셀 블루프린트 만들기
Actor를 부모 클래스로 Voxel_BP
라는 이름으로 블루프린트를 만듭니다. 구성 요소를 추가에서 큐브를 추가하고 이 큐브의 재질을 이전에 만든 VoxelColor_MT
로 변경합니다. 이동성을 정적으로 유지합니다.
Construction Script
Voxel_BP
의 Construction Script에 다음 노드를 만듭니다. Set Vector Parameter Value의 Parameter Name에 머티리얼을 만들 때 붙인 Vector Parameter의 이름BaseColor
을 입력합니다. Value 핀을 끌어 변수로 승격하고 변수 이름을 VoxelColor
로 설정하고 인스턴스 편집을 확인합니다.
Voxel_BP의 동작 확인
Voxel_BP 레벨을 몇 개 배치하여 VoxelColor를 변경할 수 있는지 확인
자유롭게 색을 변경할 수 있는 큐브가 생겼습니다. 다음은 CSV 데이터를 UE4로 읽습니다
UE4로 CSV 데이터 로드
로드할 CSV 데이터
이번에 로드하는 CSV 데이터는 Houdini로 점군 데이터를 정리합니다. , Houdini의 속성을 CSV Exporter로 내보냈습니다. 입니다.
ID : 0부터의 연속 번호, Px, Py, Pz : 좌표 값, Cdx, Cdy, Cdz : RGB 컬러를 나타냅니다.
구조체 만들기
콘텐츠 브라우저 새로 만들기 > 블루프린트에서 구조체를 만들고 이름을 VoxelTable_STR
로 지정했습니다. VoxelTable_STR
를 열고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모두 Float형입니다
CSV 파일 불러오기
CSV 파일을 컨텐츠 브라우저에 드롭하면 아래와 같은 다이얼로그가 표시되므로, 방금 작성한 VoxelTable_STR
를 선택하고 OK를 누릅니다.
콘텐츠 브라우저에 데이터 테이블이 만들어지므로 열고 확인하면
안전하게 로드되었습니다.
계속!
다음은 테이블의 좌표 값과 색 정보를 사용하여 Voxel_BP를 레벨로 정렬합니다.
점 구름 데이터를 UE4로 복셀 표시 그 2 : Blutility로 복셀을 배치한다
참고
UE4 초보자가 노력하고 있는 블로그 UE4 머티리얼의 색상을 무작위로 변경
히스토리아의 블로그 [UE4] CSV 데이터를 다루는 방법 DataTable 편
구도성 시민회관의 점군 데이터가 완성!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점군 데이터를 UE4로 복셀 표시 그 1:색을 변경할 수 있는 큐브를 만든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reisyu/items/19bc49ee459252384d7e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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