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연속으로 같은 애니메이션을 재생시키는 방법 애니메이션 몽타주【Unreal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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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이 다단히트했을 때의 데미지 모션 등을 표현하고 싶다)
단지 사전에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의 취급방법을 어느 정도 똑같이 만질 정도의 지식이 필요합니다.
구현 절차
1. 애니메이션 몽타주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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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재생을 시작하는 위치, 섹션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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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몽타주 창에서 재생할 애니메이션에 섹션을 추가합니다.
섹션은 몽타주 재생을 시작할 때 시작하는 재생 위치를 지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3. 슬롯 애니메이션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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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롯 애니메이션은 여러 애니메이션을 혼합하여 재생하는 기능입니다.
애니메이션 몽타주의 재생은 슬롯 애니메이션으로서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로 부를 필요가 있으므로 먼저 설정해 둡니다.
4.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에 적응한 슬롯을 사이에 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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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마지막으로 만든 애니메이션 몽타주를 재생시키는 함수를 부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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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rtingSection의 항목이 방금 만든 선택의 이름을 입력하면 거기에서 재생됩니다.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소유하고 있는 캐릭터의 Tick에서 일정 간격으로 몽타주를 재생하는 함수를 불러 보았습니다.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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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이 연속으로 재생되고 있습니다.
후에는 모든 스테이트에서 슬롯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개별 스테이트에 슬롯을 사용하거나, 공격한 타이밍에 몽타주를 부르는 등 하면 재미있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한 사이트 ㅡㅡ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하테나 bぉg. 코m/엔트리/2015/02/19/210749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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