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모션에 맞추어 공격 판정을 하는 방법 【UnrealEngine】
1587 단어 위 4BlueprintUnrealEngine초보자용
공격용의 당 판정(Collision)을 애니메이션에 맞추어 유효화하는 것으로 지정한 타이밍으로 맞는 공격을 만들 수 있습니다.
구현 절차
1. 공격했을 때 나와주었으면 하는 히트 판정을 배치
이 만든 콜리전에 히트했을 경우, 적은 사라지는 처리였다고 합시다.
2. 애니메이션에 데미지용 알림 이벤트 추가
당 판정 표시 플래그를 자전으로 작성
DamageActive 와 DamageEnd 라고 하는 통지 이벤트를 작성해, 당 판정이 유효화해 주었으면 하는 프레임을 이 통지 이벤트로 끼웁니다.
DamageActive로 당 판정 표시 플래그를 true로
DamageEnd 로 당 판정 표시 플래그를 false 로 바꾸는 처리를 만듭니다.
3. 매 프레임 불리는 Tick로 당 판정 표시 플래그에 맞추어 공격용 당 판정의 유효·무효를 전환한다
결과
순살
확실히 생각한 방법을 공유했지만,
더 좋은 방법이 있으면 코멘트 등으로 꼭 가르쳐주세요.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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