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AI의 적을 랜덤하게 다종 출현시키는 작은 재료
1678 단어 위 4UnrealEngineUnrealEngine4
다양한 적을 무작위로 출현시킨다
예를 들어, 드라크에서 말하면, 슬라임이 나왔다고 생각하면, 다음은 슬라임 베스나 드라키가 나온다고 하는 상태로, 적은 랜덤에 여러가지 것이 나옵니다. 이 기사의 75 페이지를 참고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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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일을 할 수 없는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해보면 간단합니다.
PawnClass에 출현시키는 AI를 지정하면, 지정된 같은 적이 랜덤한 타이밍으로 몇개나 출현합니다. 이것을 여러 종류 출현시키는 방법입니다.
먼저 Pawn의 배열을 만듭니다.
배열 안에 출현시키고 싶은 적을 넣습니다. 숫자는 원하는만큼.
Pawn의 배열과 길이를 Get합니다. 배열의 인덱스는 배열의 길이로부터 1을 뺀 수이므로 1을 뺍니다.
Random Integer In Range에서 0과 length-1 사이의 값을 취합니다.
이것을 Spawn AI From Class의 Spawn Class에 연결하면됩니다.
본에서는 무한 루프로 출현시키고 있습니다만, 자신용으로 For 루프하고 있습니다. 기타는 동일합니다. 이제 여러 종류의 적이 나타납니다.
다만, 비헤이비어 트리는 공통이므로 출현한 후의 거동은 같습니다. 비헤이비어 트리를 여러 개 준비하면 똑같이 이것도 랜덤한 거동을 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본에서는 EventBeginPlay(한 번만 불린다)의 후의 무한 루프로 출현시키고 있습니다만, 예를 들어, 맵에 콜리전을 두고, 거기를 뭔가가 통과하면 새롭게 출현하는 등이라고 해도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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