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SideScroller 템플릿의 SideScroller Character에 180도 턴을 간단하게 구현
3580 단어 위 4UnrealEngineUnrealEngine4
SideScroller 템플릿의 SideScroller Character에 180도 턴을 쉽게 구현하는 기사입니다.
SideScroller 턴시 문제점
UnrealEngine4에서 3D 사이드 스크롤 게임을 만들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SideScroller 템플릿을 사용한다고 생각합니다.
SideScroller 템플릿은 기본적으로 2D처럼 이동, 점프가 구현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도 사이드 스크롤 게임을 만들 때 자주 사용합니다.
다만, 이 SideScroller 템플릿, 절묘하게 곤란한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반대를 향할 때입니다.
이런 식으로, 향하고 있는 방향과 반대로 향하고 싶은 경우, 이 GIF와 같이 정면을 향해 턴을 하게 되어 있으므로, 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반대를 향하고 싶은 경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
그래서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 SideScrollerCharacter에 간단한 180도 턴을 넣어 버립니다.
UE4 포럼의 3D Sidescroller: How to make a character turn in instant 180° intervals?을 바탕으로 구현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BluePrint로 구현하고 있습니다.
180도 턴(SideScroller 한정)
바로 사이드 스크롤을 위한 180도 턴을 구현합니다.
먼저 SideScrollerCharacter를 엽니다.
위치를 모르는 사람은 아래 이미지를 참조하십시오.
수정은 이벤트 그래프의 이동 입력과 주석 처리된 부분입니다.
Axis MoveRight 입력 이벤트를 수정하기 전에 180도 턴을 처리하는 함수를 만듭니다.
함수 작성
함수를 만듭니다. 함수 부분에 있는 + 버튼을 클릭하여 함수를 만듭니다.
다음은 함수 이름의 예입니다.
그런 다음 입력에 플로트 변수 핀을 하나 추가합니다.
다음은 이름의 예입니다.
마지막으로 함수를 아래 그림과 같이 구현합니다.
Sweep과 Teleport의 체크를 넣고 있는 것은, 일단 플레이어가 벽 등을 통과해 버릴 가능성을 고려하고 있었던 것과, 곧바로 반대를 향해 버리므로 텔레포트시켜 이상한 물리의 거칠기 등 예방하기 위해서입니다.
Blueprintue에 소스를 복사하여 붙여 넣을 수있는 것을 만들었으므로 사용하는 경우 여기에서 장장 사용하십시오
SideScroller180Rotate
입력 이벤트 수정
그런 다음 Axis MoveRight 입력 이벤트에서 방금 만든 함수를 호출하도록 다음과 같이 수정합니다.
여기도 Blueprintue에 소스를 복사하여 붙여 넣을 수있는 것을 만들었으므로 사용하는 경우 여기에서 장장 사용하십시오
SideScroller180RotateInputEvent
구현 결과
위를 구현하면 아래와 같이 곧바로 반대를 향하게 되었습니다. 했어!
이것으로 수수함에 부족한 부분이 쉽게 해결되었습니다.
게임에 따라서는 곧바로 역을 향해 주었으면 하는 것도 있으므로, 여기에 쓰여져 있는 것을 참고로 바삭하게 180도 턴을 실장해 버립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E4】 SideScroller 템플릿의 SideScroller Character에 180도 턴을 간단하게 구현),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YuukiOgino/items/e4abb67e30608c8538d5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바로 사이드 스크롤을 위한 180도 턴을 구현합니다.
먼저 SideScrollerCharacter를 엽니다.
위치를 모르는 사람은 아래 이미지를 참조하십시오.
수정은 이벤트 그래프의 이동 입력과 주석 처리된 부분입니다.
Axis MoveRight 입력 이벤트를 수정하기 전에 180도 턴을 처리하는 함수를 만듭니다.
함수 작성
함수를 만듭니다. 함수 부분에 있는 + 버튼을 클릭하여 함수를 만듭니다.
다음은 함수 이름의 예입니다.
그런 다음 입력에 플로트 변수 핀을 하나 추가합니다.
다음은 이름의 예입니다.
마지막으로 함수를 아래 그림과 같이 구현합니다.
Sweep과 Teleport의 체크를 넣고 있는 것은, 일단 플레이어가 벽 등을 통과해 버릴 가능성을 고려하고 있었던 것과, 곧바로 반대를 향해 버리므로 텔레포트시켜 이상한 물리의 거칠기 등 예방하기 위해서입니다.
Blueprintue에 소스를 복사하여 붙여 넣을 수있는 것을 만들었으므로 사용하는 경우 여기에서 장장 사용하십시오
SideScroller180Rotate
입력 이벤트 수정
그런 다음 Axis MoveRight 입력 이벤트에서 방금 만든 함수를 호출하도록 다음과 같이 수정합니다.
여기도 Blueprintue에 소스를 복사하여 붙여 넣을 수있는 것을 만들었으므로 사용하는 경우 여기에서 장장 사용하십시오
SideScroller180RotateInputEvent
구현 결과
위를 구현하면 아래와 같이 곧바로 반대를 향하게 되었습니다. 했어!
이것으로 수수함에 부족한 부분이 쉽게 해결되었습니다.
게임에 따라서는 곧바로 역을 향해 주었으면 하는 것도 있으므로, 여기에 쓰여져 있는 것을 참고로 바삭하게 180도 턴을 실장해 버립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E4】 SideScroller 템플릿의 SideScroller Character에 180도 턴을 간단하게 구현),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YuukiOgino/items/e4abb67e30608c8538d5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E4】 SideScroller 템플릿의 SideScroller Character에 180도 턴을 간단하게 구현),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YuukiOgino/items/e4abb67e30608c8538d5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