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텍스처의 상황을 살펴보자

제작이 진행되면 뭔가와 텍스처 주위의 문제가 일어나는군요.

특히 「STREAMING POOL OVER」의 경고라든지 정말로 트라우마군요.


그럴 때, 이 장면에서 지금 어떤 텍스처가 사용되고 있고,
어떤 상황이 발생했는지 확인하는 데 유용한 콘솔 명령이 있습니다.


그것이 "LISTTEXTURES".


콘솔 명령의 서제스트에는 나오지 않고, 위와 같이 설명도 없습니다만,
치면, 지금 사용되고 있는 텍스처의 리스트를 어긋나게 해 줍니다.

해상도뿐만 아니라 압축 설정이나 스트리밍되고 있는지 등도 알 수 있으므로,
텍스처 설정을 잘못하거나 목이 되어 있는 것이 없는지 등을 확인하는데 매우 편리합니다.

게다가 더 보고 싶다!
특정 텍스처가 어떻게 되어 있는지 언제라도 지켜보고 싶다!
그렇다면 다음과 같은 "TrackTexture"라는 명령이 유용합니다.

이쪽도 설명은 없습니다만,

「TrackTexture」에 이어, 감시하고 싶은 텍스처의 이름을 넣으면,
(예를 들어 이번에는 라이트 맵을 바라보고 싶기 때문에 Light라고하면)

그 캐릭터 라인이 포함되는 텍스처의 상황이 바뀌면, 축일 가르쳐 주게 됩니다.

아무리 가까이에 의해서도 보케한 채의 텍스처가 어떻게 되어 있는지 알고 싶다,
카메라를 전환한 후 비치지 않는 텍스처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하고 싶다.
같은 특정 텍스처를 감상하는 것이 매우 편리합니다.

덧붙여서, 「ListTrackedTextures」로, 지금 바라보고 있는 텍스처가 무엇이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UntrackTexture'에서 감시하는 것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좋은 질감 경찰 생활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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