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ViewCamera를 이동하는 명령

1. 개요



Viewport Camera의 위치를 ​​지정된 좌표로 이동하는 콘솔 명령을 소개합니다.
사용법은 명령의 입력바(콘솔)를 내고 "JumpTo x, y, z"의 형식으로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2. 명령



JumpTo
· "JumpTo x, y, z"(예 : JumpTo 100,100,100)와 같이 이동 대상의 좌표를 뒤에 입력합니다.
・PIE의 경우에만 유효, F8로 Eject한 상태에서 이 커맨드를 입력하면 이동할 수 있습니다
・Viewport상(ViewportCamera)의 좌표를 이동하기 때문에, 특정의 것을 검색하는 경우에 편리합니다
예: Collision Analyzer에서 충돌 이벤트의 출처를 확인합니다.
예: BugIt 명령에서 버그가 발생한 위치 확인



아래와 같이 CallInEditor의 이벤트를 이용하는 것으로, 버튼 1개로 특정의 좌표로 이동할 수 있는 Actor를 작성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3. 구현



구현은 EditorServer.cpp의 다음 부분에서 정의됩니다.

EditorServer.cpp

bool UEditorEngine::Exec( UWorld* InWorld, const TCHAR* Stream, FOutputDevice& Ar )
{
    // ...
    else if( FParse::Command(&Str,TEXT("JUMPTO")) )
    {
        return HandleJumpToCommand( Str, Ar );
    }
    // ...

}

bool UEditorEngine::HandleJumpToCommand( const TCHAR* Str, FOutputDevice& Ar )
{
    FVector Loc;
    if( GetFVECTOR( Str, Loc ) )
    {
        for(FLevelEditorViewportClient* ViewportClient : GetLevelViewportClients())
        {
            ViewportClient->SetViewLocation( Loc );
        }
    }
    return true;
}


4. 정리



이 콘솔 명령을 사용하면 문제점을 식별하고 조사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이들을 잘 활용하여 디버깅을 효율적으로 수행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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