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CSVToSVGTool을 사용한 성능 그래프 작성
4334 단어 위 4UnrealEngineUnrealEngine4
1. 소개
[검증 버전: 4.24.0]
4.23에서 추가된 CSVToSVGTool 은 CSVProfiler로 취득한 데이터를 그래프화하기 위한 커멘드 라인 툴입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CSVProfiler에서 출력한 .csv 파일을 .svg 파일로 변환하여 성능 추이 그래프로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자꾸 말하면 「멋있는 그래프를 만드는 툴」입니다.
[기초지식]
공식 문서: CSV Profiler
Qiita: [UE4] CSV Profile을 이용한 성능 측정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여 다음과 같은 그래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위의 .csv 파일은 CSVProfiler에서 가져온 것이며 아래 그래프는 .csv에서 .svg로 변환됩니다.
2. 사용법
CSVToSVGTool을 이용하여 퍼포먼스 그래프를 작성하는 순서는 이하의 2개입니다.
【CSVToSVGTool로 퍼포먼스 그래프를 작성하는 순서】
① CSVProfiler로 어플리케이션의 프로파일 데이터(.csv)를 취득
CSVProfiler의 사용법을 참고로 csvprofile start/csvprofile stop 명령을 이용하여 취득할 수 있습니다.
② CSVToSVGTool에서 프로파일 데이터(.csv)를 .svg 형식으로 변환
CSVToSVGTool은 명령줄 도구이므로 필요한 인수와 프로필 데이터를 전달하여 변환합니다.
다음은 ②의 배치 파일 예로 프로젝트 구성에 따라 편집하여 즉시 활용할 수 있습니다.
CSVToSVGTool.bat@echo off
rem ---------- Common ----------
rem Engine Root
set ENGINE_PATH=G:\GitHub\UnrealEngine-4.24
rem Tool Path
set TOOL_PATH=\Engine\Binaries\DotNET\CsvTools\CSVToSVG.exe
rem ---------- Option ----------
rem 入力先csv指定: -csv [csvFileName] OR -csvs [list] OR -csvDir [path]
set CMD_CSV=-csv G:\Report\Profile(20191204_232056).csv
rem 出力先svg指定: -o [svgFilename]
set CMD_O=-o G:\Report\Profile(20191204_232056).svg
rem stats指定: -stats [stat names]
set CMD_STATS=-stats Exclusive/GameThread/*
rem オプション
set OPTION=%CMD_CSV% %CMD_O% %CMD_STATS%
@echo on
%ENGINE_PATH%%TOOL_PATH% %OPTION%
이 배치 파일을 이용하면, -stats에서 「Exclusive/GameThread/*」라고 지정하고 있기 때문에 GameThread에 관한 정보의 그래프를 작성합니다. 이 파라미터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는, 4.2. 출력되는 프로파일 정보 의 「Profile 항목 일람」으로부터 추출하는 문자를 지정해 주세요. 완성 후 다음과 같이 출력됩니다.
3. 인수 목록
CSVToSVGTool에 지정하는 인수에 대해서는 "공식 문서: CSVToSVGTool" 에 기재되어 있으므로 참고해 주십시오.
4. 정리
CSVToSVGTool을 이용하면 CSVProfiler에서 얻은 성능 캡처 데이터를 자동으로 간편하게 그래프화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수수하게 번거롭고 번거로움이 걸리기 때문에, 일상적인 퍼포먼스를 감시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므로 꼭 활용해 주세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E4] CSVToSVGTool을 사용한 성능 그래프 작성),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EGJ-Ken_Kuwano/items/d2bbca211451ccef4038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CSVToSVGTool을 이용하여 퍼포먼스 그래프를 작성하는 순서는 이하의 2개입니다.
【CSVToSVGTool로 퍼포먼스 그래프를 작성하는 순서】
① CSVProfiler로 어플리케이션의 프로파일 데이터(.csv)를 취득
CSVProfiler의 사용법을 참고로 csvprofile start/csvprofile stop 명령을 이용하여 취득할 수 있습니다.
② CSVToSVGTool에서 프로파일 데이터(.csv)를 .svg 형식으로 변환
CSVToSVGTool은 명령줄 도구이므로 필요한 인수와 프로필 데이터를 전달하여 변환합니다.
다음은 ②의 배치 파일 예로 프로젝트 구성에 따라 편집하여 즉시 활용할 수 있습니다.
CSVToSVGTool.bat
@echo off
rem ---------- Common ----------
rem Engine Root
set ENGINE_PATH=G:\GitHub\UnrealEngine-4.24
rem Tool Path
set TOOL_PATH=\Engine\Binaries\DotNET\CsvTools\CSVToSVG.exe
rem ---------- Option ----------
rem 入力先csv指定: -csv [csvFileName] OR -csvs [list] OR -csvDir [path]
set CMD_CSV=-csv G:\Report\Profile(20191204_232056).csv
rem 出力先svg指定: -o [svgFilename]
set CMD_O=-o G:\Report\Profile(20191204_232056).svg
rem stats指定: -stats [stat names]
set CMD_STATS=-stats Exclusive/GameThread/*
rem オプション
set OPTION=%CMD_CSV% %CMD_O% %CMD_STATS%
@echo on
%ENGINE_PATH%%TOOL_PATH% %OPTION%
이 배치 파일을 이용하면, -stats에서 「Exclusive/GameThread/*」라고 지정하고 있기 때문에 GameThread에 관한 정보의 그래프를 작성합니다. 이 파라미터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는, 4.2. 출력되는 프로파일 정보 의 「Profile 항목 일람」으로부터 추출하는 문자를 지정해 주세요. 완성 후 다음과 같이 출력됩니다.
3. 인수 목록
CSVToSVGTool에 지정하는 인수에 대해서는 "공식 문서: CSVToSVGTool" 에 기재되어 있으므로 참고해 주십시오.
4. 정리
CSVToSVGTool을 이용하면 CSVProfiler에서 얻은 성능 캡처 데이터를 자동으로 간편하게 그래프화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수수하게 번거롭고 번거로움이 걸리기 때문에, 일상적인 퍼포먼스를 감시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므로 꼭 활용해 주세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E4] CSVToSVGTool을 사용한 성능 그래프 작성),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EGJ-Ken_Kuwano/items/d2bbca211451ccef4038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CSVToSVGTool을 이용하면 CSVProfiler에서 얻은 성능 캡처 데이터를 자동으로 간편하게 그래프화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수수하게 번거롭고 번거로움이 걸리기 때문에, 일상적인 퍼포먼스를 감시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므로 꼭 활용해 주세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E4] CSVToSVGTool을 사용한 성능 그래프 작성),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EGJ-Ken_Kuwano/items/d2bbca211451ccef4038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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