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를 사용하여 VRM을 fbx로 변환하고 Unity에 넣으면 어두워지는 문제
원인
VRM은 전용 셰이더를 사용합니다.
그 때문에, 디폴트 상태의 Unity에서는 새까맣게 되어 버립니다.
디폴트 쉐이더에서는 새까맣게 되어 버린다
전용 셰이더 필요
덧붙여서 VRM의 그대로의 모델을 사용한다면, 이것을 할 필요는 없고 UniVRM로 임포트하면 OK입니다.
이번에 관해서는 아무래도 Blender등으로 가공한 모델을 사용하고 싶을 때에 사용하면 좋다고 생각됩니다.
보통 사용하는 분이라면 그대로 가져 오는 편이 쉽고 ...
고치는 방법
1. 전제로 VRM 파일을 Unity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UniVRM을 배포해야 합니다.
여기에서 UniVRM unitypackage를 다운로드하여 Unity로 가져옵니다.
2. VRM 파일을 가져옵니다. UniVRM이 도입된 상태라면 project 탭에 직접 VRM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하면 자동으로 Prefab과 머티리얼 파일을 생성해 줍니다.
그대로 드래그 앤 드롭
Prefab이 자동 생성됩니다.
3.fbx와 vrm의 prefab을 모두 hierarchy에 넣습니다. fbx와 vrm을 선택하고 각 SkinnedMeshRenderer의 Material 이름을 보면서 fbx의 Material을 vrm을 가져올 때 생성된 Material로 바꿉니다. 덧붙여서, 이 때 Inspector가 2개 있으면 편리합니다.
이상이 됩니다. 머티리얼 대체는 완전히 수동이므로 좋은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blender를 사용하여 VRM을 fbx로 변환하고 Unity에 넣으면 어두워지는 문제),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akastudio_/items/4e3a979dcc067a3ce5ea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1. 전제로 VRM 파일을 Unity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UniVRM을 배포해야 합니다.
여기에서 UniVRM unitypackage를 다운로드하여 Unity로 가져옵니다.
2. VRM 파일을 가져옵니다. UniVRM이 도입된 상태라면 project 탭에 직접 VRM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하면 자동으로 Prefab과 머티리얼 파일을 생성해 줍니다.
그대로 드래그 앤 드롭
Prefab이 자동 생성됩니다.
3.fbx와 vrm의 prefab을 모두 hierarchy에 넣습니다. fbx와 vrm을 선택하고 각 SkinnedMeshRenderer의 Material 이름을 보면서 fbx의 Material을 vrm을 가져올 때 생성된 Material로 바꿉니다. 덧붙여서, 이 때 Inspector가 2개 있으면 편리합니다.
이상이 됩니다. 머티리얼 대체는 완전히 수동이므로 좋은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blender를 사용하여 VRM을 fbx로 변환하고 Unity에 넣으면 어두워지는 문제),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akastudio_/items/4e3a979dcc067a3ce5ea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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