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정점이 중복되는 원인
1651 단어 Blender2.8블렌더
소개
TexTools Rectify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 을 쓴 원래 원인이 된 「정점의 중복」에 대해서, 왜 그러한 상태가 되어 버렸는지 확인했다.
환경은 블렌더 2.8
결론 : 원인은 "E"를 취소했을 것입니다.
복잡한 조작은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후보는 정점이 늘어나는 「돌출 = 쇼트 컷 E(Extrude Region)」.
초기 상태의 큐브. 정점수는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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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면 4 정점을 선택하여 바로 가기 E, 마우스를 이동시킨 곳. 아직 확정(마우스 왼쪽 클릭)하고 있지 않지만, E의 시점에서 정점수는 12로 늘어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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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인하지 않고 Esc 키를 누릅니다. 뻗어 있던 면이 사라지기 때문에 취소된 것처럼 보이지만, 정점수는 12인 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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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이것이다.
잘 보면 왼쪽 하단에 「영역을 밀어내고 이동」이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취소된 것은 아닌 것을 알 수 있다. 정점수를 E하기 전에 되돌리려면 Undo(Ctrl+z)가 필요.
이 상태에서 UV 전개하고 (필요하지 않지만) Rectify를 실행하면 TexTools Rectify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쓴 오류가 발생합니다.
면의 수가 6→10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측면의 4면이 아마 높이 0으로 추가되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으로 윗면은 원래부터 있는 1면밖에 없기 때문에, 추가된 4 정점이 면에서 닫혀 있지 않은 것이 Rectify 에러의 원인은 아닐까 추측한다.
요약
E(돌출)는 Esc를 누르면 취소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취소되어 있지 않으므로 주의.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Blender] 정점이 중복되는 원인),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noitak/items/111e2c6c600e992bc07b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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