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애니메이션 BP의 공유(1)

같은 해골을 가진 캐릭터



UE4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로 유명한 것은 마켓플레이스에서 제공되는 Paragon과 Mixamo
htps //w w. 미아도. 이 m/#/
두 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Mixamo 캐릭터를 사용합니다.
Mixamo에는 많은 캐릭터가 준비되어 있지만,
그 중에는 Maria JJ Ong과 Maria W/Prop JJ처럼 같은 캐릭터가
무기를 장비했을 뿐이라는 것도 있습니다.
검을 장비한 Maria W/Prop JJ에는 검의 애니메이션이 독자적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UE4로 임포트하고, 리타겟팅해 사용하는 경우, 다른 스켈리턴이 됩니다.
당연히 애니메이션도 따로 만들어져 애니메이션 BP도 각각 준비하게 됩니다. 물론, 그래도 괜찮습니다만, 원래가 같은 캐릭터라면, 같은 움직임도 많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다른 스켈레톤이기 때문에, 애니메이션 BP도 따로따로 만드는 것은 조금 쓸데없는 생각도 합니다. 그러나, 거의 같은 움직임이라고 해도, 검을 사용하는 움직임은 검이 없으면 이상한 일이 됩니다. 그래서, 애니메이션 BP는 따로 하는 것은 어쩔 수 없다・・・라는 것을, 실은 공유로 할 수 있다고 하는 것이, 이번 이야기입니다.

차이는 소켓의 유무만


먼저 Maria JJ Ong 및 Maria W/Prop JJ를 가져와 Mixamo Animation Retargeting에서
다시 타겟팅합니다. 그 후, 골격을 확인해 보면 ...

Maria W/Prop JJ에 sword_joint라는 소켓이있는 것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모두 동일합니다. 이런 것은
스켈레톤, 애니메이션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먼저 절차를 작성합니다.

두 캐릭터 가져오기


Maria JJ Ong 및 Maria W/Prop JJ를 Mixamo에서 다운로드하여 가져옵니다.

특히 아무것도 변경하지 않고 모두 가져 오기로 가져옵니다.

애니메이션 가져오기


그런 다음 사용할 애니메이션을 가져옵니다.
또한 가져올 때의 스켈레톤은 모두 Maria W/Prop JJ로 합니다.

이번에는 Idle,Great sword Idle,Great sword slash1,Punching,Running,Walking을 가져왔습니다. Idle과 공격 때는 다른 움직임을 시키고, 걷고, 달리는 것은 동일하게 합니다.

할당할 골격 변경


Maria JJ Ong의 스켈레탈 메시를 선택하여 스켈레톤을 변경합니다.
스켈레탈 메시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골격', '골격 할당'

Maria W/Prop JJ를 Mixamo의 해골을 할당합니다.

Maria JJ Ong의 해골을 삭제합니다. 참조도 없기 때문에 강제 삭제는 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되면 성공입니다.

블루프린트와 애니메이션 BP 만들기


캐릭터 블루프린트와 애니메이션 BP를 만듭니다. 블루프린트는 타사 BP를 복제할 수 있습니다. 블루프린트는 Maria JJ Ong 과 Maria W/Prop JJ의 2개, 애니메이션 BP는 Maria W/Prop JJ의 골격으로 하나 만듭니다.
블루프린트 애니메이션은 이제 만든 애니메이션 BP를 할당합니다.

레벨에 있는 그레이맨을 삭제하고 프로젝트 설정에서 default pawn을 Maria JJ Ong의 블루프린트로 만듭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 움직이지 않는 Maria JJ Ong이 나타나면 성공입니다.


길어졌으므로 여러 번 나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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