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쿡 처리에 브레이크를 붙이고 싶은 경우 Commandlet 사용

쿡시의 거동을 확인하고 싶을 때, Editor로부터 패키지화하고 있는 경우는 다른 프로세스로 일어나 버려 처리가 쫓기 어렵기 때문에 Commandlet로부터 쿡 처리를 기동하는 것으로 브레이크를 치면서 디버그를 할 수 있습니다.

쿡 처리를 위한 Commandlet



다음과 같은 인수를 UE4Editor.exe에 전달하여 단일 쿡 처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UE4Editor.exe [대상 .uproject] -run=cook -targetplatform=[대상 플랫폼] -map=[대상 맵]

Cook_command 예
UE4Editor.exe D:\projects\TestProject\TestProject.uproject -run=cook -targetplatform=Windows -map=/Game/NewMap

targetplatform에 각종 플랫폼을 넣을 수 있으므로 특정 플랫폼의 거동을 쫓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 UnrealVS를 넣고 있는 경우는 uproject 이후의 인수를 Startup Project의 인수 넣는 것으로 디버그 첨부 실행이 가능합니다.


브레이크를 붙이는 곳



브레이크를 붙이는 것은 CookCommandlet의 Main 근처에서 등.
.\Engine\Source\Editor\UnrealEd\Private\Commandlets\CookCommandlet.cpp
/* UCommandlet interface
 *****************************************************************************/
int32 UCookCommandlet::Main(const FString& CmdLineParams)
{
        COOK_STAT(double CookStartTime = FPlatformTime::Seconds());
        Params = CmdLineParams;
        ParseCommandLine(*Params, Tokens, Switches);

참고 링크


  • UnrealVS 확장 | Unreal Engine
    h tp // 아피. 그래, 응. 코 m / JP 응 / P 로 g 라민 g / ゔ ぇ p 맨 t / ゔ ぃ す あ lS 츠 〇 오세 츠 p / 응 라 lVS /
  • 콘텐츠 쿡 처리
    h tp // 아피. 그래, 응. 코 m / JP 응 / 엔기네 /
  • How to step through cooking process on debug Mode? - UE4 AnswerHub
    htps : // 안수 rs. 그래, 응. 코 m / 쿠에 s 치온 s / 444744 / 호 w와 - s로 pth 로우 gh 고오 킨 gp 로세 s - 온 - 뭉치 g도. HTML
    과거 버전에서는 AnswerHub에서 소개 된 NewCook 함수에서 중단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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