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움직이는 오브젝트에도 Static Lighting으로 라이트맵을 작성한다
1639 단어 위 4UnrealEngineUnrealEngine4
정말 끔찍한 그림이 나와 있습니다만. . . .
UE4에서, 라이트맵으로 정적 조명을 하고자 하는 객체는 Mobility를 Static으로 설정해야 한다. Static으로 설정된 객체를 움직이면 조명과의 관계가 더러워지고 정적 조명이 비활성화되고 동적 조명으로 전환됩니다. 그렇게 라이팅으로서의 정확성을 우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를 들면, 엘리베이터, 비행기나 차 등 탈 것 안 등, 움직이지만 실내의 라이트는 라이트 맵으로 구워 싶다고 하는 유스 케이스는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수요에 대답하기 위해 Mobility가 Static이 아닌 객체에도 라이트맵을 부여하는 설정이 있습니다. 메쉬 컴퍼넌트의 Lighting 카테고리에 있는 Lightmap Type입니다. (이전 UE에서는 Light as if static이라는 기능이었지만 현재는 이 LightmapType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위 그림과 같이 이 설정을 Force Surface로 바꾸면 예를 들어 Movable 객체에도 라이트맵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그와 같이 설정한 구체를 아래 그림과 같이 배치해 라이트 빌드를 실시합니다.
그리고 예를 들어, 이 오브젝트를 게임 중에 상하로 진동시킵니다. 종래라면 동적 라이팅으로 바뀌는 것이, 라이트 맵을 이용한 채로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을까 생각합니다. (그 대신, 이 잡잡한 검증 씬에서는 라이팅이 파탄하고 있습니다만...그리고 Gif가 더럽고 죄송합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되면 다행입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E4] 움직이는 오브젝트에도 Static Lighting으로 라이트맵을 작성한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EGJ-Nori_Shinoyama/items/b9577608b4ac5a789c3e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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