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콘솔 창을 여는 명령

1. 개요



로그를 출력하는 창(아래 그림의 화살표)을 표시하는 명령을 소개합니다.
사용법은 명령의 입력 바, 콘솔을 내고 콘솔 명령을 입력하는 것만 1 입니다.
아래 그림의 화살표 창을 나오거나 내리지 않습니다.



2. 명령



ShowLog
・로그 출력 윈도우를 표시할 수 있어 토글 방식으로 ON/OFF를 전환할 수 있다
· 기동 인수에 "-log"를 붙여 기동 2 없이도 로그 출력을 확인할 수 있다
・윈도우의 동적인 표시의 전환이 가능하고, 로그의 출력을 매번 리셋할 수 있다
・Shipping에서는 이용 불가, Debug/Development/Test에서 이용 가능
· PIE, Standalone에서 사용 가능
・콘솔/모바일 실기에서는 이용 불가, PC로 이용 가능



3. 구현



구현은 UEngine의 다음 부분에서 정의됩니다. HandleShowLogCommand에서 Show()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UnrealEngine.cpp

bool UEngine::Exec( UWorld* InWorld, const TCHAR* Cmd, FOutputDevice& Ar )
{
    // ...
    else if( FParse::Command(&Cmd,TEXT("SHOWLOG")) )
    {
        return HandleShowLogCommand( Cmd, Ar );
    }
}

bool UEngine::HandleShowLogCommand( const TCHAR* Cmd, FOutputDevice& Ar )
{
    // Toggle display of console log window.
    if (GLogConsole)
    {
        GLogConsole->Show( !GLogConsole->IsShown() );
    }
    return 1;
}


4. 정리



Windows에서의 개발에 있어서, Standalone이나 Package로의 확인시에 도움이 됩니다.
이들을 잘 활용하여 디버깅을 효율적으로 수행합시다.



콘솔을 내는 방법 : 콘솔 명령의 입력은 "~"키 (일본어 키보드는 "@"키)를 눌러 콘솔을 표시하고 명령을 입력합니다. 가끔 둘 다 혼동한다.

-log: 로그 출력 창을 표시하기 위한 시작 인수. Visual Studio를 사용하지 않는 Blueprint Only의 프로젝트나, Network 관련의 디버그 등, 로그로 확인하는 것이 좋은 경우등에서는 추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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