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oid로 만든 VRM을 blender로 Quest의 VRChat에 대응시킨다. (폴리곤편)

동기



Oculus Quest에서 VRChat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Quest 본체의 GPU가 약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아바타가 권장됩니다.

・다각형 수는 5,000까지
・머티리얼수는 1개까지
・Draw calls는 3까지
・본수는 66까지
・다이나믹본은 제로
・아바타 사이즈는 10MB까지
· 오디오 소스는 0> htps //w w. 모구라 vr. 코 m / vr 챠트 13 /

Vroid로 만든 모델은 아바타에 따라 다르지만, 아마 20000 폴리곤, 15 재질이기 때문에,
그대로는 절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가능한 한 형태를 바꾸지 않고 폴리곤, 머티리얼을 줄여 가고 싶습니다.

주의



5000 폴리곤까지 줄이는데, 아슬아슬하게까지 폴리곤을 깎아야 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많은 아바타는 엄격할지도 모릅니다.

 

다각형을 줄이기



   
먼저 Blender로 VRM 파일을 가져옵니다.
htps : // 기주 b. 이 m / I CyP / VRM_I M 포 R R
에서 파일을 가져와서 추가 기능을 넣으면 가져올 수 있습니다.
참조> htps //w w. cg-메 d. 코 m / 엔 try / b


Body baked를 편집 모드로 설정한 후 P 키를 눌러 머티리얼로 객체 분할합니다.


옷으로 숨어있어 필요없는 몸 부분을 B 키로 상자 선택하여 삭제
이 방법으로 안쪽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h tp // 우우 bgl. 아 k잖아. 이 m / b ぇ r / ku t / 유야 - 아오 - 앙 -


오브젝트 모드로 남은 몸을 이동.
머리 위쪽도 정점을 삭제합시다. (목은 남긴다)


머리의 베이스의 머리카락도 위는 보이지 않으므로, 깎아 봅시다.


그리고 마침내 다각형 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 모드에서 펜치마크를 누르고 다각형 수 감소를 클릭합니다.


각 개체에서 오른쪽 사진의 오른쪽 쪽에 있는 비율의 막대를 사람의 모양이 이상하게 되지 않는, 빠듯하게 내립니다.
그리고 반드시 적용을 누르십시오. 나중에 안면 붕괴해 버립니다.
얼굴만은 하지 마세요 손은 VR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므로

결과




안전, 4893 다각형!
빠듯하지만 5000 폴리곤 이하에 도달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나머지는 머티리얼 통일입니다.
htps // ch. 니코 ゔ에서. jp/미쿠미쿠_아아는/bぉ마가/아 r1268900
이것을보십시오.
고마워요.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