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의 UTS 등을 텍스처 측을 동적으로 변경

마에오키



동적으로 그림자를 내고 싶었다.
수단으로 NormalPainter가 있습니다.
텍스처 기반으로 블렌딩할 수 없을까 생각 ShadingGradeMap을 동적으로 변경하고 싶었습니다.
UTS 측을 괴롭히지 않고 하고 싶었기 때문에 CustomRenderTexture를 사용한 것입니다.

주제



Unity2017.1부터 탑재된 CustomRenderTexture를 이용하여
텍스처를 동적으로 변경합니다.

이번에는 ShaderForge를 이용합니다.
Unlit에서 셰이더를 만든 후

원하는대로 텍스처를 만듭니다!
시간을 넣거나 뭐든지!
※Emission 이외에는 넣지 마세요

컴파일 후
셰이더 코드 열기
CGPROGRAM 아래의이 부분을 대체! !
(간단)


이제 CustomRenderTexture용 셰이더가 완성되었습니다.

머티리얼을 만들고 그 셰이더를 할당하세요.

그런 다음 CustomRenderTexture를 만듭니다.
Create→CustomRenderTexture


해상도 등, 파라미터는 기호로…
Material에 방금 만든 머티리얼을 적용하면 완료됩니다! !
셰이더로 동적으로 변경할 수 있는 텍스처가 완성! ! !

UTS의 ShadingGradeMap에 할당해 보겠습니다.

CustomRanderTexture를 사용하여 UTS의 ShadingGaradeMap을 블렌딩 ... Timeline 확장에 연결할 예정 ... 히가시 히가시 타 17a (@Yuzu_Unity)

내가 생각했던 대로 할 수 있었다! ! !



요약



이 방법은

VRChat (주로 셰이더를 걸지 않지만 ShaderForge라면 취급할 수 있는 사람, UV 스크롤이라든지 여러가지 쉽게 할 수 있군요!)

VFXGraph에도 사용할 수 있을까? (어떤 ShaderGraph와 통합되므로 필요하지 않지만 ...)



Unity에서의 영상 제작에 관해서는

Timeline을 확장하면 Timeline에서 동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작성 중)



이것은 무한한 가능성을 느낀다.



판 폴리×카메라×RanderTexture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만

이것이 가장 좋은 느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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