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즈오카 앱 부】 활동 로그 제 9 회



■제목
제9회

■개최일
2015년 10월 10일(토) 16:00~22:30(간친회 합해)

■참가자
8명+1명

■활동 내용(개요)
・부원씨 프리젠 「AppInventor2로 간단 Android 앱 개발 」과 자작 앱 소개
・부원씨 「Oculus Rift」체험
・스가와라 프레젠 「Unity 시작하자~기초 4~&~응용 2~」시간의 사정으로 도중까지
・간친회
※호사카 선물은 시간의 편리함으로 다음 번에 이월

■활동 내용(상세)
【실연·프레젠테이션】

・「AppInventor2로 간단 Android 앱 개발」과 자작 앱 소개
프로그래머 경력 4개월에 4개의 앱을 만들 수 있는 AppInventor2
비주얼 프로그래밍 언어로, 무려 브라우저상에서 Android 앱을 만들 수 버린다.
구글이 개발해 MIT가 이어받은 프로젝트이다.
제한도 있지만, 부담없이 만들 수 있고, 궁리에 따라 정교한 응용 프로그램도 작성 가능.
교육의 현장 등에도 적합하지 않습니까.

자료는,
제9회 프레젠테이션 자료(AppInventor2로 간단 Android 앱 개발).pdf

・「Oculus Rift」체험
체험한 VR소프트
"ProtonPulse"3D 블록 무너짐
"어반 코스터"롤러 코스터 체험
"Unity 찬 VR 라이브"라이브 감상
"MikuMikuVR for Oculus Rift"라이브 감상
스마트폰을 이용한 VR과는 달리, 과연 현장감이었습니다.
Oculus의 제품판이 기대됩니다.

이번 체험할 수 없었던, Unreal Engine 4를 이용한 소프트의 VR 체험은,
다음 2015.10.24에 다시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자료는,
제9회 프레젠테이션 자료(Oculus Rift 체험 소프트 소개).pdf

・「Unity 시작하자~기초 4~&~응용 2~」
기초: 게임을 만드는 방법

기획·사양이 완성되고 있는 상태에서의 Unity를 이용한 스마트폰 게임의 작성 순서를 실연
1, 프로젝트를 저장하는 폴더를 자른다
2, 프로젝트를 작성해, iOS, Android용의 설정을 실시한다
3, Unity의 프로젝트 뷰에서 폴더를 나눕니다.
4, 이미지 리소스의 임포트와 스프라이트 작성
5, 골격의 작성
화면 전환을 할 수 있도록 각 화면의 UI 부분을 uGUI로 작성

시간의 사정으로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기초의 계속과 응용은 다음에 이월입니다.
자료와 프로젝트 세트는 다음에 로그로 올라갑니다.

・간친회
참가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매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있었습니다.
부원 씨끼리도 거리가 줄어들었다면 다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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