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즈오카 앱부】 활동 로그 제 10 회
■제목
제10회
■개최일
2015년 10월 24일(토) 16:00~18:00
■참가자
6명
■활동 내용(개요)
・「시즈오카 앱 콘테스트」의 소개
・스가와라 프레젠 「Unity 시작할게요 게임을 만드는 방법」
・부원씨 「Oculus Rift 체험 Unreal Engine 4」
・호사카 프레젠 「~스크롤 해 보자편~」
■활동 내용(상세)
【실연·프레젠테이션】
・「시즈오카 앱 콘테스트」의 소개
시즈오카시의 오픈 데이터 사이트에 등록한 데이터를 활용했다
"시즈오카를 건강하게!"하는 앱이나 아이디어의 콘테스트.
2015년 10월 23일
응모 접수 개시
2015년 12월 14일
작품 엔트리 개시
2016년 1월 15일
작품 엔트리 마감
공식 사이트 h tps : // 시즈오카 아 p 아와 rds. jp/
・「Unity 시작할게요 게임을 만드는 방법」
전회의 계속
스마트폰의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구슬 롤러 게임의 만드는 방법을 해설.
1, 프로젝트 작성(폴더 계층의 룰화)
2, 플랫폼별 기본 정보 입력
3, 골격 작성
4, 스크립트 작성
각 화면과 스크립트에 의한 제어 내용 설명
구슬이나 골의 제어 방법
가속도 센서의 사용법
uGUI : Button 사용법
프로젝트 일식
h tp : // 물건 ㎃ zm. 이 m/사 b/src/뿌테ぇ바 l. 지 p
자료: 제10회_프레젠테이션 자료(Unity 시작하자~게임을 만드는 방법~).pdf
・「Oculus Rift 체험 Unreal Engine 4」
Oculus Rift + Unreal Engine 4의 조합으로 리얼한 영상으로 VR이 가능.
이번에 체험 한 소프트웨어는 다음 3 가지
글라이더를 조종하여 광대한 자연 속을 날아다니는
로봇과의 전투 속을 슬로우 모션으로 이동해 간다
UnrealEngine4의 데모 미래의 우주? 에서 전투 체험
지난번의 VR 체험에서도 감동했지만, 영상이 리얼하게 된 것으로의 현장감이 반단 없다.
테마파크나 어뮤즈먼트 시설에 있는 어트랙션을 닮은 감각을 얻을 수 있었다.
자료: 제10회_프레젠테이션 자료(Unreal Engine).pdf
・호사카 프레젠 「~스크롤 해 보자편~」
Cocos2d-x에서 화면 스크롤의 방법과 개념 설명.
스크롤하는 구조는 Cocos2d-x에 갖추어져 있기 때문에,
어쩌면 한 줄 추가하는 것만으로 끝났다.
또, 화면이 스크롤하게 되었다고 발생한 버그와, 대처 방법의 설명.
화면이 스크롤됨으로써 탭 판정이 이상해졌다.
좌표 변환(월드 좌표와 스크린 좌표)을 실시해, 같은 좌표계로 하는 것으로 해결.
프로젝트 일식
ht tp // // 물 ㎃ zm. 이 m/사 b/src/안 gry 치c 켄 9. 지 p
자료: 제10회_프레젠 자료(Cocos2d-x로 만드는 물리 연산 게임~스크롤편~).pdf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시즈오카 앱부】 활동 로그 제 10 회),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monolizm/items/3f05095cc9fe8b9dc443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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