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즈오카 앱부】 활동 로그 제11회



■제목
제11회

■개최일
2015년 11월 14일(토) 16:00~18:00

■참가자
6명

■활동 내용(개요)
・스가와라 프레젠 「Unity 시작하자~대단해 사운드 기능 기초편~」
・부원씨 프레젠 「Arduino 입문 ~센서와 Unity를 연결해 놀아 보자~」
"제0회 Arduino 소개편"
"제1회 Arduino 시작합니다 편"
・호사카 프레젠 “Cocos2d-x로 만드는 물리 연산 게임~일단 체재를 정돈하자 편~”

■활동 내용(상세)

・「Unity 시작하자~대단해 사운드 기능 기초편」

Unity4에서의 사운드(오디오)기능의 습관.
Unity5에서 추가·강화된 기능의 소개.
주요 내용
백그라운드에서 로드
씬을 로드할 때에 오디오의 로드를 포함하지 않는다.
씬 로드 후에 메인 thread의 속도를 유지하면서, 순차 오디오의 로드를 실시한다.
  체감적인 로드 시간을 줄일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오디오 믹서
  그룹으로 나눈 오디오 소스를 일괄로 제어하는 ​​기능.
 ・스냅샷
"오디오 믹서의 값을 기억하고,
간단하게 오디오 믹서의 상태를 바꿀 수 있다.

자료: 제11회_프레젠테이션 자료(Unity 시작하자~대단해 사운드 기능~).pdf

・「Arduino 입문 ~센서와 Unity를 연결하여 놀아보자~」
"제0회 Arduino 소개편"
"제1회 Arduino 시작합니다 편"

· 자기 소개

Arduino와 마이크로 컴퓨터의 소개와 해설
마이컴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Arduino가 태어났다.
Arduino를 사용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하드웨어의 컨트롤을 실시할 수 있게 된다.
 단점은 가격과 크기(소형화나 양산에는 적합하지 않다)

・iPhone과 센서를 간단하게 연결할 수 있는 「MESH」라고 하는 어플리를 소니가 개발.
 SDK도 공개되어 있으므로, 자신의 앱에도 짜넣을 수 있을지도(미조사)

Arduino에서 개발하는 방법의 설명
IDE의 설치 및 이용 방법을 설명

・현지 캐릭터 「이마가와씨」의 사운드 시스템의 상담

자료: 제11회_프레젠 자료(자기 소개·Arduino 입문).pdf

  : 제11회_프레젠테이션 자료(Arduino 시작합니다편).pdf

  : 제11회_프레젠 자료(가속도 센서).wmv

・호사카 프레젠 “Cocos2d-x로 만드는 물리 연산 게임~일단 체재를 정돈하자 편~”

체재를 정돈하기 위해,
 ·소스의 정리
・물리 연산의 파라미터의 조정
 ・치킨 화상의 교환
 ·배경 이미지 적용
를 실시해, 단번에 게임답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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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11회_프레젠 자료(Cocos2d-x로 만드는 물리 연산 게임~일단 체재를 정돈하자편~).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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