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즈오카 앱부】 활동 로그 제40회



■공식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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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제40회

■개최일



2017년 6월 24일(토) 16:00~18:00

■참가자



8명

■활동 내용(개요)



· 최근 화제의 기술 뉴스, 고지
・부원씨 프리젠 「Fusion360 실천・해설」
・스가와라 프레젠 「Unity 시작하자~셰이더를 만나 보자~」
・TEA BREAK

■활동 내용(상세)



【실연·프레젠테이션】

· 최근 화제의 기술 뉴스, 고지
 ・WWDC의 이야기
 ·디지게이박스
 ・XboxOneX

・부원씨 프리젠 「Fusion360 실천・해설」

  ■Fusion360의 실천・해설
   프리 CAD 소프트 「Fusion360」의 사용법을 일본어 튜토리얼을 보면서 진행했다.
   이번이 최종회.

  재질의 설정을 실시해, 최종적인 외형을 만들어냈다.
  재질을 설정함으로써 질량도 자동 계산된다. (면적 등도 자동 계산)
  열전도 시뮬레이션이나, 재질의 강도의 시뮬레이션도 실시할 수 있다고 하는 것.

최종 렌더링을 실시해, 제품화시의 이미지를 볼 수도 있다.
서버로 렌더링하는 방법과 로컬로 렌더링하는 방법이 있다.

   CAD 이외의 3D소프트로 만든 데이터도 클라우드상에서는 읽을 수 있다.


Fusio360의 일본어 튜토리얼은 이쪽으로부터

・스가와라 프레젠 「Unity 시작할게~ 셰이더를 만져보자~」
커스텀 셰이더를 만들 수 있도록 셰이더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Standard Surface Shader를 사용하면 라이팅의 계산을 Unity에 맡길 수 있다
Unlit Shader는 고급 지식이 필요하지만 자유도가 높습니다.

이번은 Standard Surface Shader를 자작하는 것에.
   디폴트로 만들어지는 셰이더는 공부하기 어렵기 때문에,
일단 내용을 전부 지워, 칼라만 변경할 수 있는 셰이더로 변경.

그 셰이더를 바탕으로, 다음은 투과 대응 셰이더로 확장.
  마지막은, 한층 더 텍스처가 취급할 수 있도록(듯이) 셰이더를 확장.

   

   기억하는 것은 많지만, 자신이 희망하는 표현을 할 수 있도록 공부를 계속하고 싶다.

    제40회_프레젠 자료(~셰이더를 놀아 본다~).pdf  
프로젝트 세트

・TEA BREAK
 ·부원씨가 Blender로 만든 소녀 모델을 보여 주었다.
    향후의 앱부에서 상세를 선물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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