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째】Unity에서 몹 프로그래밍 [E01_MosquitoBusters]

개요



몹 프로그래밍으로 1개의 미니 게임을 만드는 기획으로 이번에 4회째의 개최가 됩니다. 7월 29일(토)의 공부회에서 작성한 미니 게임의 하나를 기록합니다. 공부회에서는 2 팀으로 나뉘어, 각각의 팀으로 몹 프로그래밍했습니다.

기획



이번, 게임의 기획 내용이 쓰였습니다. 자세하게 말하면 게임의 구조가 같은 물건이 되었습니다. 기획 시점에서 내용을 수정할 수도 있었습니다만, 굳이 같은 기획 그대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중요한 게임의 기획입니다만 다음과 같습니다.
  • 무작위로 날아가는 모기를 적으로 만듭니다
  • 모기를 탭하여 쓰러 뜨릴 수 있습니다
  • 제한 시간 내에 모든 모기를 쓰러 뜨리면 게임이 클리어됩니다.

    게임 내용



    【타이틀 화면】



    【게임 화면】

    ● 무작위로 모기가 이동


    ● 모기를 물리 쳤을 때


    【게임 결과 화면】

    ● 게임 클리어


    ● 게임 오버


    모기를 쓰러뜨리는 것으로 탭하면 두드린 느낌이 하는 이펙트를 내게 했습니다. 또 모기 자체에도 2장조로 날고 있는 것 같은 애니메이션을 설정해, 본 목적으로 이이칸지에 정돈했습니다. 모기가 무작위로 움직이는 것은 다음 코드로 구현되었습니다. 이 팀은 transform에서 위치를 제어합니다.
        void Update()
        {
            Vector2 min = Camera.main.ViewportToWorldPoint(Vector2.zero);
            Vector2 max = Camera.main.ViewportToWorldPoint(Vector2.one);
            float step = speed * Time.deltaTime;
    
            Transform myTtransform = this.transform;
            timeElapsed += Time.deltaTime;
    
            if (timeElapsed >= timeOut)
            {
                pos = myTtransform.position;
                pos.x = Random.Range(min.x, max.x);
                pos.y = Random.Range(min.y, max.y);
                Vector2 diff = myTtransform.position - pos;
                Vector2 scale = transform.localScale;
                if(diff.x >= 0){
                    scale.x *= 1;
                }else{
                    scale.x *= -1;
                }
                transform.localScale = scale;
                timeElapsed = 0.0f;
            }
            transform.position = Vector3.MoveTowards(transform.position, pos, step);
        }
    

    되돌아가다


  • 게임 기획이 썼다
  • 게임의 모양과 목적을 다르게 만들었습니다
  • 같은 구조의 게임이지만 구현 방법이 다르다
  • 몇 번이나 Mobpro를 한 것으로 Iikanji에게 완성되었습니다
  •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