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째】Unity에서 몹 프로그래밍 [D03_PetitBaseBall]

개요



몹 프로그래밍으로 하나의 미니 게임을 만드는 기획. 이번 게임은 간단한 야구 게임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초보자만의 사람이 모였기 때문에 실제로는 몹 프로그래밍이 아니라 핸즈온 형식으로 작업을 받는 형태가 되었습니다.

게임 내용



이번 게임은 간단한 야구 게임이 됩니다. 참가자로부터는 공을 되돌리는 슈팅 게임과 같은 것이라고 하는 기획 내용으로부터 테니스? 등의 아이디어가 올랐고 결국 야구 게임에 진정되었습니다.

【타이틀 화면】



【플레이 화면】



공을 치면 아웃됩니다.



잘 되돌아 보면 홈런이됩니다. 불행히도 되돌릴 때 연속 스크린 샷을 얻을 수 없습니다 ....

게임성에 대해



심플한 게임이지만 일정한 게임성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박쥐를 휘두르는 것은 한 번만의 기회로, 빈 흔들면 공을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아웃됩니다.

또 볼의 되돌아 보는 장소도 펄이 되는 부분에 해당하면 아웃 판정이 되어, 되돌아 보는 부분도 루의 선보다 안에 되돌리면 홈런이 됩니다.

구체적인 구현 내용



외형은 야구를 하고 있지만, 볼에는 Rigidbody 를 설정하고 있습니다. 즉, 이 게임은 떨어지는 게임을 되돌리는 내용이 되어 있습니다. 중력을 사용하여 되돌리는 힘 등은 Unity에 맡길 수 있습니다. 다만, 볼의 속도가 중력이 되어 있으므로 속도가 빠르면 빠를수록 되돌리기 어려워집니다. 극단적으로 중력을 올리지 않으면 게임성을 유지합니다만 강속구라든가 되면 되돌릴 수 없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되돌아가다


  • 박쥐를 흔드는 메커니즘이 의외로 빠져서 시간이 걸렸습니다
  • 물리적 움직임을 Rigidbody에 나누어 주요 부분은 빨리 할 수 ​​있었다
  • 진짜 야구 게임을 목표로한다면 속도를 제대로 관리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Unity의 기능을 배우는 의미에서 단지 좋은 교재가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