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즈오카 앱부】활동 로그 제24회
■제목
제24회
■개최일
2016년 8월 27일(토) 16:00~18:00
■참가자
10명
■활동 내용(개요)
· 개인으로 닌텐도 하드용 소프트 개발을 할 수 있는 Nintendo Developer Portal 소개
・부원씨 프레젠 「Git로 버전 관리~커밋 수정편~」
· Sony가 개최중인 VR 콘텐츠 콘테스트
・호사카 프레젠 「마인크래프트로 프로그래밍!」
■활동 내용(상세)
【실연·프레젠테이션】
・부원씨 프레젠 「Git로 버전 관리~커밋 수정편~」
이전에 계속해서, SourceTree를 사용한 git의 사용법을 해설.
이번은, 커밋 후의 수정 방법에 대해.
브랜치 작성(branch)
버전 관리하는 나뭇가지를 만드는 이미지.
릴리스 1.0의 앱을 배포 한 후 릴리스 2.0을 만들고,
그 도중에 릴리스 1.0에서 버그가 발견되었으므로, 수정해 1.1을 내야 한다.
그런 경우에 1.0을 브런치로 만들어 두면, 2.0을 만들면서 수정한 1.1도 준비할 수 있어
2.0에도 수정이 적용된다는 편리한 구조.
"백업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있다."
・커밋을 취소(reset)
사용할 수 있는 모드는 3종류
·Hard - 완전히 완전히 지우기
・Mixed - 작업 카피의 변경은 그대로 m 하지만, 인덱스의 상태는 리셋트 한다
・Soft - 로컬의 변경은 모두 그대로 한다
・직전의 커밋을 수정(amend)
수정 후의 커밋은 별개가 된다.
자료: 제24회_프레젠테이션 자료(Git로 버전 관리~커밋 수정편~).pdf
・호사카 프레젠 「마인크래프트로 프로그래밍!」
ComputerCraft와 Lua 언어를 사용하여 마인크래프트로 프로그래밍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집을 짓는, 재료를 모으는, 몬스터를 쓰러뜨리는 등의 작업을 자동화 가능!
컴퓨터판 마인크래프트에 「Conmputer Craft Edu」라는 mod를 넣는 것으로,
마인크래프트 중에서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게 된다.
우선은 비주얼 프로그래밍판.
이동이나 채굴, 공격등의 타일이나, while나 true등의 프로그래밍 타일을 늘어놓는 것만으로,
터틀이라고 불리는 로봇을 조작 가능.
이어서 Lua 언어판
DOS 화면과 같은 편집기에서 Lua 언어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 가능.
프로그램의 공부라고 하는 것은 수수하고, 지루(라고 느끼는 사람도 있다)인 작업이므로,
도중에 던져 버린 사람도 많은 것이 아닐까요.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프로그래밍을 익힐 수 있다는 것은 아주 좋은 공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자료: 제24회_프레젠테이션 자료(마이크라로 프로그래밍!?).pdf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시즈오카 앱부】활동 로그 제24회),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monolizm/items/a77b79ba919b1fc0c5f9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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