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즈오카 앱부】 활동 로그 제23회
■제목
제23회
■개최일
2016년 7월 23일(토) 16:00~18:00
■참가자
10명
■활동 내용(개요)
・스가와라 프레젠 「Unity 시작하자~파티클 기초편~」
・부원씨 프레젠 「Git로 버전 관리~곧 사용하는 편(후편)~」
・호사카 프레젠 「Cocos2d-x로 만드는 물리 연산 게임 ~궤적의 점선을 지우는 편④(후편)~」
■활동 내용(상세)
【실연·프레젠테이션】
・스가와라 프레젠 「Unity 시작하자~파티클 기초편~」
파티클 시스템 「Shuriken」의 서브 이미터의 사용법을 해설.
"벽을 향해 총을 쏘고 벽에 총탄흔을 남기면서 파편이 흩날린다"모습을 스크립트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표현.
서브 이미터의 항목 "Birth""Collision""Death"의 어디에 세트할지에 따라 새로운 파티클을 생성하는 타이밍이 바뀐다.
이번은 「Collision」에 세트 하는 것으로, 벽에 총탄이 맞은 순간에, 총탄흔의 파티클과 파편이 흩날리는 파티클을 생성하도록 했다.
자료: 제23회 프레젠테이션 자료(Unity 시작하자~파티클~).pdf
프로젝트 세트: Unity 프로젝트 세트
・부원씨 프레젠 「Git로 버전 관리~곧 사용하는 편(후편)~」
이전에 계속해서, SourceTree를 사용한 git의 사용법을 재차 해설.
로컬 리포지토리로 관리하는 방법을 체험을 섞어 해설.
· 작업 폴더에 리포지토리를 만들고 Git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gitignore의 설정(로그나 임시 파일 등 불필요 파일을 관리 대상외로 한다)
> 모든 리포지토리에 반영되는 글로벌 설정과 각 리포지토리에만 반영되는 로컬 설정이 있습니다.
・Unity측에서도 설정이 필요(ProjectSettings > Editor)
・다음은 커밋할 뿐! 언제든지 좋아하는 버전으로 되돌릴 수 있고, 아카이브도 가능!
・커밋하는 메시지는 자유이지만, 규칙에 준하는 것이, 누가 봐도 알기 때문에 추천.
・리더블 코드라는 책을 추천
함수명이나, 변수명등의 붙이는 방법등의 코딩의 룰을 알기 쉽게 해설한 책.
자료: 제23회 프레젠테이션 자료(Git에서 버전 관리~곧 사용하는 편~).pdf
・호사카 프레젠 「Cocos2d-x로 만드는 물리 연산 게임 ~궤적의 점선을 지우는 편④~」
전회의 계속.
전회의 오사라이···↓↓↓↓↓↓↓↓↓↓↓↓
AngryChicken의 이전 문제점
・지금까지의 궤적의 이력이 모두 남아 버리고 있으므로, 전회의 게임의 궤적만 남기고 싶다
해결책
궤적을 남기기 위한 Node를 2개 준비해, 플레이마다 전환하는 것으로, 실행시용과 이력 표시용을 구분하고 있다.
어떻게든 코딩을 끝내고, 시뮬레이터상에서 동작 확인을 실시할 수 있었다.
자료: 제22회 프레젠테이션 자료(Cocos2d-x로 만드는 물리 연산 게임~궤적의 점선을 넣어 본다 ④~).pdf
・부원씨 프레젠 “Unity VR EXPO AKIBA 출전” 보고
7/17에 아키하바라에서 개최된 "Unity VR EXPO AKIBA"의 출전 보고.
・10:30부터 18:00까지의 이벤트의 중, 최초와 마지막 30분 이외, 사람이 끊이지 않았을 정도의 대성황!
・하드웨어로부터 자작의 출전자는 그 밖에는 없었다.
설문조사도 많이 모였다.
・HTC Vive를 이용하고 있는 출전이 절반 정도.
・기업이 진짜로 만든 것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다음 번 개최시에는 개인 출전이 없어질지도 모른다는 것.
※부원씨의 경우는 VR 이외의 이벤트에도 출전할 수 있으므로 OK
・다음에 향해, 한층 더 진화를 하고 싶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시즈오카 앱부】 활동 로그 제23회),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monolizm/items/0f21215c881e40ac2a2b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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