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즈오카 앱부】 활동 로그 제15회
제 15 회
■개최일
2016년 2월 6일(토) 16:00~18:00
■참가자
9명
■활동 내용(개요)
・스가와라 프레젠 「Unity 시작하자~그리기의 퀄리티를 올리는 요령편~」
・부원씨 프레젠 「Arduino 입문 ~센서와 Unity를 연결해 놀아 보자~」
"제4회 아날로그 입출력편"
・호사카 프레젠 「Scratch(스크래치)를 사용해 게임을 만들어 보자!」
・부원 씨가 가져온 GearVR 체험
■활동 내용(상세)
・스가와라 프레젠 「Unity 시작하자~그리기의 퀄리티를 올리는 요령편~」
현재까지의 그래픽의 진화 과정의 소개.
Unity에서 할 수 있는 묘화 퀄리티를 올리기 위한 기술의 소개.
이번은 라이팅에 특화한 내용.
실연했지만 잘 동작하지 않는 부분이 있고,
다음에 다시 라이팅에 관한 테크닉을 파악한다.
자료: 제15회 _프레젠테이션 자료(Unity 시작하자~그리기의 퀄리티를 올리는 요령편~).pdf
・부원씨 프레젠 「Arduino 입문 ~센서와 Unity를 연결해 놀아 보자~」 「제4회 아날로그 입출력편」
가변 저항을 사용하여 아날로그 입력을 만든다.
입력 전압을 10bit의 값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출력에는 PWM을 사용하여 의사적으로 아날로그를 표현한다.
시분할로, 온/오프의 시간을 조절해, 의사적으로 아날로그 동작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자료: 제15회_프레젠테이션 자료(아날로그 입출력편).pdf
・호사카 프레젠 「Scratch(스크래치)를 사용해 게임을 만들어 보자!」
스크래치의 사용법을 소개.
브라우저상에서 동작하므로 부담없이 시작된다.
처리 탈출을 생각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조립한다는 힘을 붙일 수 있다.
프로그램 입문에는 정말 추천.
자료: 제15회_프레젠 자료(~Scratch(스크래치)를 사용해 게임을 만들어 보자!~).pdf
・부원 씨가 가져온 GearVR 체험
대응하고 있는 소프트가 풍부.
본체 옆에 터치 패드가 붙어 있기 때문에 쾌적하게 조작할 수 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시즈오카 앱부】 활동 로그 제15회),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monolizm/items/68851779bf56f3ece890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