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ft로 앱 개발 ~ 스토리 보드를 이용한 가장 간단한 화면 전환의 초템플

Swift 앱 격 초보자 Noob 쓰레기가 전하는 iOS 앱 개발의 템플리 강좌

Storyboard를 사용한 개발



Storyboard 없이도 일단 앱의 화면 전환을 만들 수는 있지만, 팀에서 개발할 때는 퍼트 알기 쉬운 Storyboard에 의한 제작으로 해야 합니다. git을 사용할 때 충돌을 잘 피할 수 있다면, 여기를 사용하는 것이 관리는 낫습니다.

제작하는 것


            |---buttonA--2nd view
1st view----
            |---buttonB--3rd view


이런 느낌의 화면 전환을하는 사람

첫 번째 ViewController



1 처음 이름 바꾸기



첫 번째 "ViewController"는 이름을 바꿉니다. 예를 들어 "TopViewController""FirstViewController"등

2 .xib 파일도 이름을 바꿉니다.



"FirstView"등으로 해 두면 좋을 것입니다.

3 viewDidLoad (view를 읽었을 때의 동작을 정의)



FirstViewController의 viewDidLoad에 다음과 같은 코드를 넣습니다.
        super.viewDidLoad()
        let view = UINib(nibName: "FirstView", bundle: nil).instantiateWithOwner(self, options: nil).first  as? UIView;
        self.view = view;
        // Do any additional setup after loading the view, typically from a nib.

그러면 FirstViewController는 자신의 view(self.view)에 FirstView를 연결한다.

4 .xib 파일의 소유자 클래스 등록



FirstView.xib에서 Placeholders-File's Owner를 선택합니다. XCode 오른쪽 상단의 신문 같은 아이콘을 클릭하면 CustomClass를 등록할 수 있으므로 이 view를 관리하는 Controller를 등록하자. 즉, FirstViewController를 입력하면 된다.

5 Launch



Cmd+R로 동작 확인. 했어!

두 번째 및 세 번째 ViewController



Main.storyboard에 ViewController 추가



storyboard에 SecondViewController ThirdViewController를 추가하자.
오른쪽 하단의 검색 창과 같은 사물에 ViewController를 검색. 드래그 앤 드롭.

나머지는 동일



위의 소절의 1-5를, SecondViewController, ThirdViewController로서 같은 것을 반복한다. 프로젝트에 ViewController를 추가할 때는 함께 .xib를 생성해 주는 옵션을 적용해, .xib는 리네임 해 버린다. 그렇다면 4의 순서를 생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Segue(세구에)를 이용한 화면 전환



참고 1:
seguire (伊・動・第三活用)「続く」、etc

活用(現
io  seguo
tu  segui
lui, lei, Lei   segue
noi seguiamo
voi seguite
loro, Loro  seguono

不定詞 seguire

らしい。

참고 2:
Qiita
Qiita
시즈에

1 Button 배치



FirstView에서 와토에 UIButton을 2개 배치. ButtonA ButtonB라든지.

2 Action!



FirstView에서 오른쪽 상단의 2 개의 원과 같은 아이콘을 클릭하면 FirstViewController의 swift 코드가 동시에 표시됩니다.
ButtonA를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드래그하여 Swift 코드로 가져갑니다. FirstViewController 클래스의 메서드가 되도록.
옵션이 나타나므로 Connection은 Action으로 하고, Name은 예를 들면 buttonAClicked라고 한다. Type은 일단 UIButton으로 해 두자.
ButtonB에 대해서도 똑같이 한다.

3 소스에서 Seguire!



추가된 buttonAClicked에 아래의 코드를 넣어.
performSegueWithIdentifier("buttonA", sender: self)

4 Storyboard에서 Seguire!



Main.Storyboard의 FirstViewController ~ ThirdViewController의 CustomClass에 해당하는 ViewController가 추가되는지 확인합시다.
FirstViewController에서 Ctrl+드래그로 SecondViewCtonroller로 드래그하면 화살표가 늘어납니다.
화살표를 클릭해, 화면 우측의 삼각 노브 같은 사촌을 선택하면, Identifier가 등록할 수 있으므로, 이것을 3의 소스로 쓴 performSegueWithIdentifier로 등록한 identifier와 같은 이름으로 한다. 이번에는 buttonA.

Third에 대해서도 마찬가지. identifier는 buttonB.

이런 느낌이라고 생각합니다.



화면 천이시에 불리는 메소드가 어느 것도 잘 알았다고 생각한다. 데이터 등록이나 삭제·다양한 처리는, 대응하는 메소드안에 기술하면, 액션을 할 때마다 필요한 처리를 기술할 수 있다고 하는 것이다.

여기등의 처리가 눈가리개로 3분으로 할 수 있게 되면, 한결같은 swift 앱 개발자인 것이 아닐까 생각하는 것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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