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즈오카 앱부】 활동 로그 제14회
■제목
제14회
■개최일
2016년 1월 23일(토) 16:00~18:00
■참가자
11명
■활동 내용(개요)
・스가와라 프레젠 「Unity 시작할거야~대단해 사운드 기능 실천편~」
・부원씨 프레젠 「Arduino 입문 ~센서와 Unity를 연결해 놀아 보자~」
"제3회 시리얼 통신편"
・호사카 프레젠 「Cocos2d-x로 만드는 물리 연산 게임~인장 상태에 상한을 붙이는 편~」
・초등학생이 만든 게임 소개
■활동 내용(상세)
・스가와라 프레젠 「Unity 시작할거야~대단해 사운드 기능 실천편~」
Unity5로 확장된 오디오 기능을 실연을 섞어 소개.
게임 객체에 오디오 리스너와 오디오 클립을 연결하는 방법.
오디오 믹서를 만드는 방법과 사용법.
스냅샷 기능의 이용 방법과 스크립트로부터의 전환 방법.
자료: 제14회_프레젠테이션 자료(Unity 시작해~대단해 사운드 기능 실천편~).pdf
프레젠테이션 음성
・부원씨 프레젠 「Arduino 입문 ~센서와 Unity를 연결해 놀아 보자~」
"제3회 시리얼 통신편"
시리얼 통신의 구조. 통신 속도 설정이 중요합니다.
Arduino와 PC의 접속 방법. USB로 변환하는 IC가 실려 있다.
Arduino와 PC와의 데이터의 송수신 방법과 동작 확인 방법. 시리얼 모니터를 사용한다.
Arduino와 Unity 간의 데이터 송수신 방법. Unity측의 설정 방법, 송수신의 스크립트 소개.
자료: 제14회_프레젠테이션 자료(시리얼 통신편).pdf
프레젠테이션 음성
・호사카 프레젠 「Cocos2d-x로 만드는 물리 연산 게임~인장 상태에 상한을 붙이는 편~」
닭을 날리기 위한 인장선을 일정 길이를 넘지 않도록 프로그램으로 조정한다.
3평방의 정리를 이용하여, 선의 길이가 일정치를 넘으면 묘화를 그치는 방법. -> 손가락의 움직임을 추종 할 수 없기 때문에 ×
3평방의 정리+비율의 계산을 사용해, 일정치의 선분을 구하는 방법. -> 성공!
자료: 제14회_프레젠 자료(Cocos2d-x로 만드는 물리 연산 게임~인장 상태에 상한을 붙이는 편~).pdf
프레젠테이션 음성
・초등학생이 만든 게임 소개
체험 입부에서 방문한 초등학생.
스크래치를 사용하여 독학으로 게임을 만들고 있었다.
만든 게임을 소개시켜 주었지만, 만든 게임의 수도 많고,
탄막 게임 등 퀄리티가 높고, 초등학생이라고는 생각되지 않는 센스의 장점, 게임 만들기의 재능을 느꼈다.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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