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즈오카 앱 부】 활동 로그 제 12 회
■제목
제12회
■개최일
2015년 11월 28일(토) 16:00~18:00
■참가자
8명
■활동 내용(개요)
・감사법인 토마츠가 개최하고 있는 「Morning Pitch in 시즈오카」의 안내
・부원씨 프레젠 「Arduino 입문 ~센서와 Unity를 연결해 놀아 보자~」
"제2회 LED 점멸·스위치편"
・호사카 프레젠 「Cocos2d-x로 만드는 물리 연산 게임~부수는 대상을 두고 당 판정을 취하자편~」
・부원씨 프리젠 「Unity의 에디터 확장 입문」
・스가와라 프레젠 「Unity 시작할거야~대단해 사운드 기능 실천편~」
※시간의 사정에 의해 다음에 이월
■활동 내용(상세)
・감사법인 토마츠가 개최하고 있는 「Morning Pitch in 시즈오카」의 안내
「Morning Pitch in 시즈오카」는 시즈오카현내의 벤처기업이 임하고 있는 사업을 선물하는 장소.
2015년 12월 16일에 개최되는 「Morning Pitch in 시즈오카」에서는 「소리」에 관한 기술을 소개한다.
참가비 무료로 새로운 기술에 접할 수 있고, 그 후에 명함 교환회도 있으므로 매우 유용한 장소이다.
참가 신청은 이쪽으로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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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원씨 프레젠 「Arduino 입문 ~센서와 Unity를 연결해 놀아 보자~」
"제2회 LED 점멸·스위치편"
브레드 보드, 소자, LED, 스위치 등의 부품 설명.
그 부품을 사용해 우선은, Arduino 없이 LED를 빛나게 하는 회로를 소개.
그리고, Arduino를 사용해 LED를 빛내는 방법을 소개.
Arduino의 입출력 PIN을 설정하고 입력 판정과 출력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을 설명.
자료: 제12회_프레젠 자료(LED 점멸·스위치편).pdf
유루 캐릭터 「이마가와씨」의 사운드 시스템을 진화시키기 위한 방법의 상담.
현상은, 외부 조작으로 소리를 울리기 때문에, 「이마가와씨」의 움직임과의 어긋남이 문제가 되고 있다.
Arduino에 「SD 카드의 소리를 울리는 실드」를 장착하는 방법을 제안 받았다.
스위치와 조합하면, 원격 조작 불필요로 울릴 수 있으므로, 어긋남이 해소할 가능성이 있다.
자료: 제12회_프레젠테이션 자료(SD카드).pdf
・호사카 프레젠 「Cocos2d-x로 만드는 물리 연산 게임~부수는 대상을 두고 당 판정을 취하자편~」
프로그램에서 깨는 대상을 생성.
거기에 물리 연산용 파라미터를 설정함으로써 거동을 제어한다.
아직 파라미터의 단위는 미조사이기 때문에, 이번은 우선 감각으로 값을 설정.
충돌 검지용의 콜백 등록을 행하고, 무사히 판정을 검출할 수 있었다.
물리 연산이 효과가 있는 오브젝트가 계속 움직여 버리는 등,
게임으로서 성립시키기 위해서는, 다양한 제어가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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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12회_프레젠테이션 자료(Cocos2d-x로 만드는 물리 연산 게임~붕괴 대상을 두고 당 판정을 취하자편~).pdf
・부원씨 프리젠 「Unity의 에디터 확장 입문」
C#의 기능인 「속성(Attribute)」을 이용해, 에디터를 확장하는 것이 가능.
Inspector 뷰의 입력 상자를 확장하여,
매우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로 할 수 있다.
예상치 못한 값을 입력을 막거나 사용의 용이성이 향상되므로,
디자이너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 Unity에서는 꽤 유용.
그 외에는, 메뉴 조작 등을 트리거로 하고, 자동으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방법도 소개.
덤으로, 캐시의 이야기, LINQ의 이야기도.
자료: 제12회_프레젠테이션 자료(Unity 에디터 확장 입문).pdf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시즈오카 앱 부】 활동 로그 제 12 회),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monolizm/items/4235d2fb5bd31c28e360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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