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의 'rigidbody'와 'Physic Material'을 사용하여 물리적 특성을 가진 튀는 공을 만듭니다.
◆ 소개
이번은 자주 사용되고 있는 「rigidbody」 「Physic Material」기능의 사용법 소개합니다.
여러 장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rigidbody" , "Physic Material" 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은 공식을 참조하십시오.
간단히 설명하면,
객체에 "rigidbody"기능을 추가하면 쉽게 물리 연산을 해줍니다.
"Physic Material"은 충돌하는 물체의 마찰과 튀는 효과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럼...
◆ 개발 환경
macOS Mojave 버전 10.14.6
Unity 2018.4.12f1
Android SDK
◆ 절차
macOS Mojave 버전 10.14.6
Unity 2018.4.12f1
Android SDK
◆ 절차
1. 새로운 프로젝트 생성
먼저 Unity Hub를 시작하고 새로 만듭니다.
템플릿은 3D를 선택합니다. 프로젝트 이름과 대상은 자유롭습니다.
2. 필요한 Object 추가
1. 바닥 만들기
Hierarchy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3D Object → Cube를 클릭하여 Object를 추가합니다.
추가한 Cube의 외형은 바닥에 보이도록 조정합니다.
Cube를 선택하고 Inspector → Transform에서 Position과 Scale을 조정합니다.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Position y=-3, Scale x=20, y=0.5, z=10으로 조정했습니다.
2. 물체 추가
바닥과 같은 방식으로 새로운 물체를 추가합니다.
3D Object → Sphere를 클릭하여 공을 추가합니다.
이름은 "ball"입니다.
사이즈는 초기값인 채로도 괜찮습니다만, 보기 쉽도록 약간 위로 이동해도 상관 없습니다.
(상당히 높은 곳에 두면, 볼이 카메라의 범위를 넘어, 보이지 않게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해 주세요)
추가 완료 후 Unity의 'Play' 버튼을 눌러 게임 화면을 확인합니다.
3. 공에 물리 특성을 넣는다
속성의 의미는 공식 사이트가 있으므로 여기서는 자세한 설명을 생략합니다.
1. rigidbody 추가
추가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고, 추가하고 싶은 Object를 선택해(이번은 방금 추가한 「ball」을 선택)
Inspector에서 Add Component를 클릭하고 Rigidbody를 선택하기 만하면됩니다.
2. Physic Material 만들기
Project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Create → Physic Material을 선택하여 추가합니다.
이름은 자유롭고, 여기에서는 「ball Physic Material」로 합니다.
추가한 'ball Physic Material'을 선택하고 'Bounciness'를 0.9로 설정합니다.
"ball Physic Material"은 "ball"의 "Sphere Collider"의 "Material"에 넣습니다.
4. 동작 확인
마지막은 Unity 상단의 「Play」버튼 눌러 동작 확인합시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의 'rigidbody'와 'Physic Material'을 사용하여 물리적 특성을 가진 튀는 공을 만듭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ujirai_sakananosuke/items/74ae4576ccdceacc6734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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