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Blender에서 머리카락 모델링
소개
이번에는 Blender로 머리카락을 쉽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예비 지식은 Blender의 기본 조작이 가능한 것입니다!
머리카락을 만드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Blender 머리카락」등으로 검색하면 여러가지 머리카락을 만드는 방법이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UV구를 사용하는 방법이나 면을 뻗은 뻗어가는 방법 등이 잘 보이네요.
이번에는 베지어를 사용하여 모발을 양산하는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장점은 모양을 깔끔하게 만들기 쉽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조심하지 않으면 다각형 수가 너무 늘어나는 것입니다.
베지어로 만들기
그럼 조속히 만들어 갑시다.
먼저 객체 추가에서 Bezier와 Circle을 추가합시다.
Bezier 쪽은 복제해 2개로 해 둡니다.
어느 한쪽의 Bezier를 선택 상태로 하여 화면 오른쪽의 Bezier 메뉴를 확인합시다.
Bevel과 Taper라는 객체를 추가할 수 있는 곳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Bevel 객체로 Circle을 선택합시다.
그러면 이미지와 같은 변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단면이 Circle의 모양과 동일합니다.
다음으로 Taper에게 다른 Bezier를 선택합시다.
Taper를 설정하면 두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하면 많이 모속감이 나왔는지 생각합니다.
그리고는 좋아하는 모속으로 정돈해 갑시다.
Circle을 작고 가늘게 하거나
Bezier를 편집 모드로 설정하고 두께를 변경하거나
그렇게 좋은 느낌의 모발이 생기면 머리에 붙여 갑니다.
그리고는 이것을 복제하여 머리카락 전체를 만들어 갑니다.
납득이 가는 헤어스타일이 생기면 마지막으로 Convert를 잊지 않도록 합시다.
이렇게 하면 편집 모드로 했을 때 정점이나 면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요약
모델링에 정해진 정답은 없으므로 그때 만들고있는 캐릭터 등에 맞게 만드는 방법을 바꾸어 보면 좋을 것입니다.
이번에 소개한 수법도 일례에 불과합니다.
자유로운 발상으로 즐겁게 모델링을 합시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Blender에서 머리카락 모델링),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ouuuki/items/cfb197b8be53604387c4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