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blender는 잘 모르겠지만 폭속으로 오브젝트 위로 빙글빙글 돌리는 포인터를 만들고 싶다

3589 단어 블렌더Unity3DUnity

소개



온라인 게임에서 자주 적 개체의 머리 위에 빙글빙글 돌고 있는 화살표가 있네요. 저것을 만듭니다.


고릴라는 AssetStore 고릴라 캐릭터에서 빌렸습니다.

고릴라 귀엽다.

화살표 만들기



사각뿔은 Unity에는 없기 때문에 스스로 만들지 않으면 안됩니다. 블렌더 로 만듭니다. Blender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끄러운 3D 오브젝트 만들고 싶다면 Sculptris도 추천.

그런데, blender를 시작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일어난다.



①입방체에 커서를 맞추어 오른쪽 클릭으로 선택(오렌지색의 선으로 살짝 둘러싸여 있으면 ok)

② 왼쪽에 「삭제」버튼이 있으므로 삭제 실행한다. 마찬가지로 카메라와 라이트도 끕니다.

③화면의 중심을 왼쪽 클릭으로 커서 이동, 좌하쪽에 「add」혹은 「추가」가 있으므로, 클릭해 메쉬->원추로 선택한다

④좌하에 원뿔의 설정화면이 작아져 오므로, 정점을 4, 필 타입을 없이, 합니다. (아래 이미지)


⑤ 작성이 끝나면 오른쪽의 아이콘에서 아래 이미지에서 선택한 아이콘을 선택하고 그 안에 있는 신규를 선택합니다.


⑥ 디퓨즈에서 원하는 색상으로 설정합니다. (아래 이미지)


이상으로 작성 종료입니다. 파일->저장합니다.
저장이 끝나면 Unity의 적절한 폴더로 드래그 앤 드롭하여 가져옵니다.

이 조립식을 게임 장면의 적절한 위치에 배치하고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면,


새까만입니다. 이것은 라이트의 관계로, 위로부터 빛을 맞추고 있는 것과 같은 설정으로 하고 있으므로 전체가 그림자가 되어 버리고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 상향 스포트라이트를 놓고 해결했다고 합니다.



이것으로 포인터가 완성입니다! 고릴라 위로 이동합시다.



포인터를 회전시킵니다.



다음 코드를 Update 함수에 쓰고 포인터에 연결합니다.
// ワールドのy軸に沿って1秒間に90度回転
transform.Rotate(new Vector3(0, 90, 0) * Time.deltaTime, Space.World);

이제 실행하면 처음 붙인 gif 같은 동작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

오시마



길어져 버렸기 때문에, 포인터 위에 문자를 표시하는 방법 등은 또 다른 기회에 올리고 싶습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