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의 모델을 Unity에 넣으려면
◆ 소개
Unity에 3D 게임 만들기 위해서는 모델은 필수 불가결.
그래서 이번에는 자작 모델을 Unity에 넣는 방법과 Collider 기능에 대해 씁니다.
◆ 개발 환경
macOS Mojave 버전 10.14.6
Unity 2018.4.12f1
Android SDK
블렌더 2.81
◆ 모델 준비
이번 메인은 모델을 Unity에 넣는 방법이므로,
모델의 제작이라고는 설명하지 않습니다.
우선 적당한 모델(컵)을 만들어 저장합니다.
(이름은 초기값으로 남았습니다…)
◆ Unity에 넣어 설치
이번에는
【Unity로 Oculus Quest용 앱 만들기】 APP를 빌드하고 동작 확인하기 의 Scene을 사용합니다.
(물론, 보통의 신규 3D Object도 같은 방법으로 실현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Project"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Import New Asset"을 선택하고 방금 전 파일을 불러옵니다.
이 중 필요한 것은 "Cricle"뿐입니다.
Hierachy를 오른쪽 클릭 "3D Object"→ "Cube"선택 "Cube"를 만듭니다.
이어서
Cube를 선택하고 Inspector의 Circle의 Mesh에 이전의 Circle을 넣습니다.
하단의 Add Component 버튼을 클릭하여 "Mesh Collider"를 추가하여 설치합니다.
추가 후 원래의 "Box Collider"를 삭제합니다.
덧붙여서, Collider의 종류는 여러 가지 있습니다만, 자주 사용되고 있는 것은
Box Collider : 입방체
Sphere Collider : 구체
Capsule Collider : 원통
이번에 사용하는 것은 Mesh Collider : 메쉬 기반의 콜라이더입니다.
이것으로 설치 완료입니다.
물리, 색 등의 설치는 자유롭게 해 주세요.
◆ 빌드하여 동작 확인
이렇게 되네요.
Blender에 관해서는, 아직 다른 기회에.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Blender의 모델을 Unity에 넣으려면),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ujirai_sakananosuke/items/1d177779bb13420e0656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macOS Mojave 버전 10.14.6
Unity 2018.4.12f1
Android SDK
블렌더 2.81
◆ 모델 준비
이번 메인은 모델을 Unity에 넣는 방법이므로,
모델의 제작이라고는 설명하지 않습니다.
우선 적당한 모델(컵)을 만들어 저장합니다.
(이름은 초기값으로 남았습니다…)
◆ Unity에 넣어 설치
이번에는
【Unity로 Oculus Quest용 앱 만들기】 APP를 빌드하고 동작 확인하기 의 Scene을 사용합니다.
(물론, 보통의 신규 3D Object도 같은 방법으로 실현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Project"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Import New Asset"을 선택하고 방금 전 파일을 불러옵니다.
이 중 필요한 것은 "Cricle"뿐입니다.
Hierachy를 오른쪽 클릭 "3D Object"→ "Cube"선택 "Cube"를 만듭니다.
이어서
Cube를 선택하고 Inspector의 Circle의 Mesh에 이전의 Circle을 넣습니다.
하단의 Add Component 버튼을 클릭하여 "Mesh Collider"를 추가하여 설치합니다.
추가 후 원래의 "Box Collider"를 삭제합니다.
덧붙여서, Collider의 종류는 여러 가지 있습니다만, 자주 사용되고 있는 것은
Box Collider : 입방체
Sphere Collider : 구체
Capsule Collider : 원통
이번에 사용하는 것은 Mesh Collider : 메쉬 기반의 콜라이더입니다.
이것으로 설치 완료입니다.
물리, 색 등의 설치는 자유롭게 해 주세요.
◆ 빌드하여 동작 확인
이렇게 되네요.
Blender에 관해서는, 아직 다른 기회에.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Blender의 모델을 Unity에 넣으려면),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ujirai_sakananosuke/items/1d177779bb13420e0656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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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Unity로 Oculus Quest용 앱 만들기】 APP를 빌드하고 동작 확인하기 의 Scene을 사용합니다.
(물론, 보통의 신규 3D Object도 같은 방법으로 실현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Project"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Import New Asset"을 선택하고 방금 전 파일을 불러옵니다.
이 중 필요한 것은 "Cricle"뿐입니다.
Hierachy를 오른쪽 클릭 "3D Object"→ "Cube"선택 "Cube"를 만듭니다.
이어서
Cube를 선택하고 Inspector의 Circle의 Mesh에 이전의 Circle을 넣습니다.
하단의 Add Component 버튼을 클릭하여 "Mesh Collider"를 추가하여 설치합니다.
추가 후 원래의 "Box Collider"를 삭제합니다.
덧붙여서, Collider의 종류는 여러 가지 있습니다만, 자주 사용되고 있는 것은
Box Collider : 입방체
Sphere Collider : 구체
Capsule Collider : 원통
이번에 사용하는 것은 Mesh Collider : 메쉬 기반의 콜라이더입니다.
이것으로 설치 완료입니다.
물리, 색 등의 설치는 자유롭게 해 주세요.
◆ 빌드하여 동작 확인
이렇게 되네요.
Blender에 관해서는, 아직 다른 기회에.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Blender의 모델을 Unity에 넣으려면),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ujirai_sakananosuke/items/1d177779bb13420e0656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Blender의 모델을 Unity에 넣으려면),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ujirai_sakananosuke/items/1d177779bb13420e0656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