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이런 게임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기 때문에 (꿈에서 본 게임 화면을 모바일로 움직이도록 구현해요 ①Bake편)

3795 단어 Unity3D


세상에는 개인으로 스토리성이 있는 좋은 좋은 스마트폰 게임을 만들어 받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요.
나도 캐주얼이 아닌 게임 만들고 싶다···! 힘을 원해!

도트 그림의 게임을 만들고 싶지만 화력이 없고, 뭔가 화면 귀엽게하고 싶지만 - 뭔가 좋은 생각 떠오르지 않을까 - 이야기는 생각하고 있지만. voxel이라도 좋지만 3D의 지식 없고, 원래 모델링이라든지 본 붙박이라든지 너무 힘들고 그래-어떻게 할까-에서도 게임 만들고 싶어(ry

수야
그럴 때 이런 꿈을 꾸었습니다.



에리어가 voxel로 되어 있어, 움직이는 것은 도트 그림으로······그 발상은 없었다···.

하나님으로부터 게임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알았다. 만들거야. 하나님 감사합니다.

소재 만들기


  • 캐릭터는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 영역은 Magicavoxel로 만들고 obj 형식으로 내보내기



  • 귀엽지 않아. 귀여워 봅시다.

    귀여운 화면의 그림 만들기는 어렵다.



    우선 스마트폰으로 움직이는 전제로 만들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본직이고, 전달도 편하네요. (단지 익숙해져 있을 뿐이라는 이야기)

    그림 만들기에 필요한 것은, 주로 라이팅이거나, 포스트 이펙트와 같은 것이거나 합니다만, 이것에는 이하의 문제점이 각각 있는 것입니다.
  • 조명
  • 실시간 렌더링 처리 부하가 크다

  • 포스트 이펙트
  • 모바일 사용되지 않는 효과가 있습니다


  • 그러나 이런 것을 사용하면 하나님으로부터 주어진 그림은 만들 수 없다.
    그래서 각각 조사해 보았습니다.

    모바일 부하를 줄이는 조명 조사



    실시간으로 수행되는 빛과 그림자의 계산.
    원래 움직이지 않는 객체는 실시간으로 계산할 필요가 없네요.
    게임 재생하기 전에 계산해 버리면 됩니다.

    Unity의 Bake 기능 사용



    빛과 그림자를 물체에 구워 버립니다. 베이쿠!

    ①Bake 대상 모델의 Generate Lightmap UV에 체크를 넣는다



    ②MeshRenderer에서 Cast Shadows가 ON, Receive Shadows에 체크가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


    ③대상 라이트의 Mode가 Mixed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
    Mixed로 하면 베이크 대상이 아닌 오브젝트에는 리얼타임 라이트로서 행동한다.


    ④ 움직이지 않는 대상의 Obj를 static으로 한다


    그러면 베이크가 시작되고,,,, 아니었다.


    ⑤ Lighting 설정의 다음 설정 확인
    Environment Lighting의 Source가 Gradient
    Realtime GlobalIllumination이 꺼짐
    자동 생성이 켜짐



    베이크가 시작되었습니다.



    라이트맵도 있습니다.





    이 그림자, 라이트가 아니고 벌써 구워져 있구나···.
    그러면, 다음 번은 ②포스트 이펙트편에 계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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