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서 3D 모델을 만드는 방법을 생각해 냈다 그 01 환경 만들기
사진에서 3D 모델을 만드는 방법을 생각해 낸 그 01로, 환경 만들기를 해 갑니다.
※주의※
이 기사는 생각해 보고 시도한 것의 말로를 실고 있을 뿐이므로, 갑작스러운 재료나 Bad End로 끝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뭐하는거야?
물건을 3면에서 사진을 찍어, 그 사진으로부터 3D모델을 만들어 봅니다!
세세하게 말하면, 전면, 측면, 상단에서 사진을 찍어서 3D 모델의 다각형과 텍스처를 만듭니다. 덧붙여 사진 3장으로부터 만들기 때문에, 그 이외의 방향으로부터의 외형은 (아직) 생각하지 않습니다.
환경
환경은 이런 식으로 시도했습니다.
・Windows10
・blender 2.83
· 파이썬 3.7
해보자
절차
1.blender 다운로드
2.blender 파이썬에 라이브러리 추가
1.blender 다운로드
우선은 아래의 URL로부터 다운로드·인스톨.
버전은 2.83입니다.
htps //w w. b. r. 오 rg / 도 w 응 아 d /
2.blender 파이썬에 라이브러리 추가
설치한 blender의 파일 안에서 아래 이미지의 경로를 참고로 python.exe가 있는 폴더를 열고,
열린 화면의 이미지에서 빨간색 테두리로 둘러싸인 곳에 "cmd"를 입력하고 Enter를 입력하고,
이러한 화면(명령 프롬프트)을 엽니다.
열린 명령 프롬프트에 아래와 같은 명령을 두드려 라이브러리를 투입.
명령 프롬프트 (이것은 복사하지 마십시오 ...)
python -m pip install numpy=1.17.0
python -m pip install opencv-python=4.3.0.36
python -m pip install scipy=1.4.1
python -m pip install scikit-learn=0.23.2
실수했다. . . 이콜 2개? . .
수정해도 괜찮은 투입
명령 프롬프트 (이것은 괜찮습니다)
python -m pip install numpy==1.17.0
python -m pip install opencv-python==4.3.0.36
python -m pip install scipy==1.4.1
python -m pip install scikit-learn==0.23.2
끊임없이 종료.
화면 사이즈의 형편으로 3 커맨드분 밖에 표시되지 않지만, 적하선과 같은 「Successfully installed****」가 각 커맨드로 나오면 좋다.
동작 확인
마지막으로 환경 만들기가 성공하고 있는지 확인.
1.blender를 열어보세요
blender.exe를 클릭하여 열어보십시오.
이런 느낌의 화면이 나오면 좋다.
2.blender에서 파이썬 실행
위 이미지의 빨간색 선으로 둘러싸인 "Scripting"버튼을 눌러 파이썬을 실행할 수있는 화면으로 이동. 아래와 같은 화면이 되면 좋다.
잘되면 빨간색 테두리로 둘러싸인 "새"를 누르고,
빨간색 프레임 영역에 아래의 "import 확인용 소스"를 붙이고 파란색 프레임 실행 버튼을 눌러 보면
가져오기 확인 소스
import numpy as np
import cv2
from scipy.spatial import Delaunay
import bpy
import bmesh
print("step01:Creating an environment is success.\n")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그렇다면 blender에서 프로그램의 print를 보려면 한 번 필요합니다. . .
그런 다음 아래 이미지의 빨간색 프레임의 "Window"를 누른 후 나오는 파란색 프레임의 "Toggle System Console"을 클릭하십시오.
그러면 프로그램의 print한 것이 나오는 윈도우가 나오므로 표시를 확인하면・・・
방금 실행한 「import 확인용 소스」의 print의 내용이 나와 있어, 에러도 없을 것 같기 때문에 좋다.
blender가 열리고, import도 문제 없을 것 같기 때문에 이것으로 동작 확인 완료!
다음은?
이미지를 읽고 blender로 정점을 표시하는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2020/9/3 추가
그 2개를 공개했습니다.
htps : // 코 m / K 스케 / ms / 8 A3 A 2 F 90263b439f8b
코드 요약
이번 분은 어쨌든, 다음 회 이후는 산발로 나오는 코드를 정리해 여기에 태울 때입니다.
다음번 이후의 코드는, 전회까지의 코드의 뒤에 붙으면 움직이게 할 생각입니다.
코드 정리 (함수편)
#今回は関数なし
코드 정리 (실행 코드 편)
import numpy as np
import cv2
from scipy.spatial import Delaunay
import bpy
import bmesh
print("step01:Creating an environment is success.\n")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사진에서 3D 모델을 만드는 방법을 생각해 냈다 그 01 환경 만들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suke/items/7b3df37399cecd34d036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