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GL 슈퍼 시작 (1)
WebGL
드디어 공부하고 싶어졌기 때문에 1부터 해보자!
Blender 설치에서 Three.js로 표시 할 때까지 수행하십시오.
Blender 설치에서
히어, 영어다…
우선 일본어로하고 싶다.
3D 데이터를 캡처하고 json으로 내뿜고 싶습니다.
익스포터 (?) (→ 익스포터 w)되는 것이 필요하다.
하지만 해당 폴더 내에는 불온한 README.md가 가득…
↓
three.js-master/utils/exporters/blender/README.md
열어 보면 무려!
참고: Three.js JSON 형식의 블렌더 익스포터는 glTF 워크플로우에 대한 더 나은 지원에 중점을 두기 위해 제거되었습니다.
권장되는 대안에 대해서는 [3D 모델 로드]
htps // three js. 오 rg / 도 cs / # 마누아 l / 인 t 로즈 c 치온 / ぉ 아 g 3D
건! ! ! !
그렇지만 조사하면 glTF 쪽이 향후 주류(?)가 될 것 같았기 때문에
여기에서 진행하기로 하겠습니다.
glTF란 '3D의 JPEG'
glTF (GL Transmission Format)
3D라고 하면 확장자 대전쟁적인 이미지가 있었다.
이 녀석의 한강이 되어가는 것일까…
확장자는 역시 로망이 있네요. 다시 태어나면 png가 되고 싶다.
glTF 내보내기 소개
(1) GitHub로 zip 설치
htps : // 기주 b. 이 m / Kh의 sG 납 p / glTF-B ㄹ
(2) ``glTF-Blender-Exporter-master''를 압축 해제하고 임의의 장소에 저장
(3) Blender를 기동해 「Edit」 > 「Preferences」 > 「File Paths」로
「Scripts」부분에 적당한 장소를 지정한다
변경은 디폴트로 오토 세이브에 체크가 붙어 있는 것 같다.
(4) 'Add-ons' 탭으로 이동하여 검색창에서 'glTF'를 검색하여
Import-Export: glTF 2.0 format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
(5) 「Export」에 「glTF」가 출현하면 완료!
라고 여기까지 해 생각했지만 최신의 Blender는 디폴트로 선택할 수 있다…
뻬, 별로 억울하지 않으니까...?
▼참고 기사
htps // jp. 우부니후. 코/bぇ으로 r/gltfgglt란 s 미시온-후마 t%에 3% 82% 92-b에 r%에 3% 81% 아 7%에 4% BD% BF% 3% 81% 86
PBR 머티리얼 터치
PBR 머티리얼이란,
물리 기반 렌더링
Physically-Based Rendering
현실 세계를 모방한 광학적으로 정확한 렌더링.
Three.js에서 glTF 읽기
▼참고 기사
htps : // 코데아. 코 m/1192/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WebGL 슈퍼 시작 (1)),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matsuokaasuka/items/4e85833b8ea26f1ac799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히어, 영어다…
우선 일본어로하고 싶다.
3D 데이터를 캡처하고 json으로 내뿜고 싶습니다.
익스포터 (?) (→ 익스포터 w)되는 것이 필요하다.
하지만 해당 폴더 내에는 불온한 README.md가 가득…
↓
three.js-master/utils/exporters/blender/README.md
열어 보면 무려!
참고: Three.js JSON 형식의 블렌더 익스포터는 glTF 워크플로우에 대한 더 나은 지원에 중점을 두기 위해 제거되었습니다.
권장되는 대안에 대해서는 [3D 모델 로드]
htps // three js. 오 rg / 도 cs / # 마누아 l / 인 t 로즈 c 치온 / ぉ 아 g 3D
건! ! ! !
그렇지만 조사하면 glTF 쪽이 향후 주류(?)가 될 것 같았기 때문에
여기에서 진행하기로 하겠습니다.
glTF란 '3D의 JPEG'
glTF (GL Transmission Format)
3D라고 하면 확장자 대전쟁적인 이미지가 있었다.
이 녀석의 한강이 되어가는 것일까…
확장자는 역시 로망이 있네요. 다시 태어나면 png가 되고 싶다.
glTF 내보내기 소개
(1) GitHub로 zip 설치
htps : // 기주 b. 이 m / Kh의 sG 납 p / glTF-B ㄹ
(2) ``glTF-Blender-Exporter-master''를 압축 해제하고 임의의 장소에 저장
(3) Blender를 기동해 「Edit」 > 「Preferences」 > 「File Paths」로
「Scripts」부분에 적당한 장소를 지정한다
변경은 디폴트로 오토 세이브에 체크가 붙어 있는 것 같다.
(4) 'Add-ons' 탭으로 이동하여 검색창에서 'glTF'를 검색하여
Import-Export: glTF 2.0 format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
(5) 「Export」에 「glTF」가 출현하면 완료!
라고 여기까지 해 생각했지만 최신의 Blender는 디폴트로 선택할 수 있다…
뻬, 별로 억울하지 않으니까...?
▼참고 기사
htps // jp. 우부니후. 코/bぇ으로 r/gltfgglt란 s 미시온-후마 t%에 3% 82% 92-b에 r%에 3% 81% 아 7%에 4% BD% BF% 3% 81% 86
PBR 머티리얼 터치
PBR 머티리얼이란,
물리 기반 렌더링
Physically-Based Rendering
현실 세계를 모방한 광학적으로 정확한 렌더링.
Three.js에서 glTF 읽기
▼참고 기사
htps : // 코데아. 코 m/1192/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WebGL 슈퍼 시작 (1)),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matsuokaasuka/items/4e85833b8ea26f1ac7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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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TF (GL Transmission Format)
3D라고 하면 확장자 대전쟁적인 이미지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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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glTF-Blender-Exporter-master''를 압축 해제하고 임의의 장소에 저장
(3) Blender를 기동해 「Edit」 > 「Preferences」 > 「File Paths」로
「Scripts」부분에 적당한 장소를 지정한다
변경은 디폴트로 오토 세이브에 체크가 붙어 있는 것 같다.
(4) 'Add-ons' 탭으로 이동하여 검색창에서 'glTF'를 검색하여
Import-Export: glTF 2.0 format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
(5) 「Export」에 「glTF」가 출현하면 완료!
라고 여기까지 해 생각했지만 최신의 Blender는 디폴트로 선택할 수 있다…
뻬, 별로 억울하지 않으니까...?
▼참고 기사
htps // jp. 우부니후. 코/bぇ으로 r/gltfgglt란 s 미시온-후마 t%에 3% 82% 92-b에 r%에 3% 81% 아 7%에 4% BD% BF% 3% 81% 86
PBR 머티리얼 터치
PBR 머티리얼이란,
물리 기반 렌더링
Physically-Based Rendering
현실 세계를 모방한 광학적으로 정확한 렌더링.
Three.js에서 glTF 읽기
▼참고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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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제에 관하여(WebGL 슈퍼 시작 (1)),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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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 기반 렌더링
Physically-Based Rendering
현실 세계를 모방한 광학적으로 정확한 렌더링.
Three.js에서 glTF 읽기
▼참고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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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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