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oLens의 3D 앱 런처에 여러 애니메이션을 설정
이제 HoloLens RS4의 ver 10.0.17134.1004부터 3D 앱 실행기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 근처의 구현에 대해서는 데코시 가 정리해 줍니다 ( 기사 링크 )
본 기사에서는 상기 기사의 응용으로서 3D 앱 런처에 복수의 애니메이션을 설정하고, 런처를 응시했을 때와 응시하지 않을 때에 애니메이션을 변화시켜 보겠습니다.
여러 애니메이션으로 glTF 파일 만들기
먼저 3D 앱 런처의 근원이 되는 3D 모델을 만듭니다(Blender에서 만들었습니다).
이 때에 애니메이션(Blender적으로는 액션)을 2개 만들어 둡니다.
우선 FBX로 내보내기
여기가 가장 큰 빠짐 포인트이지만 먼저 FBX로 내보냅니다.
Blender에서 직접 glTF에 가고 싶은 곳입니다만, 2개의 액션을 파일에 내보낼 수 없었다(1개라면 NLA 에디터의 애니메이션 데이터로 설정하면 할 수 있다) 때문에, FBX로 export 합니다.
Unity로 가져오기
내보낸 FBX 파일을 Unity로 가져옵니다(Unity는 2017.4.1을 사용했습니다).
제대로 두 개의 애니메이션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애니메이션 설정
FBX 파일을 가져온 3D 모델을 Hierarchy 뷰에 배치하고 새로 만든 AnimatorController를 설정하십시오 (이름은 무엇이든 가능).
나머지는 AnimatorController에 3D 모델 안에 있는 애니메이션을 설정합니다(Transition은 없어도 된다).
여기까지 할 수 있으면 Hierarchy 뷰의 3D 모델을 Project 뷰에 드롭해, Prefab화합니다.
glTF-Tools-for-Unity 가져오기
Unity에서 glTF를 내보내는 도구 glTF-Tools-for-Unity의 unitypackage를 다운로드하고 가져옵니다.
glTF 내보내기
glTF-Tools-for-Unity 가져오기에 애니메이션 설정에서 생성한 Prefab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내보내기 메뉴가 추가되어 있으므로 선택합니다.
창이 나오면 특별히 설정을 변경하지 않고 내보내기
프로젝트 바로 아래에 Output 폴더가 만들어지고 내부에 glTF 파일이 있습니다. (Asset 폴더가 아니므로 주의)
런처용 glb 파일 만들기
여기까지 주면 거의 골입니다.
작성한 glTF 파일을 glTF Tools가 들어 있는 VS Code에서 열고(런처용 glb 파일 작성의 기본은 참고 기사 참조) 애니메이션 설정을 합니다.
여기서 제대로 된 경우 animations 목록의 두 가지 요소가 있어야합니다.
AnimatedCube.gltf (발췌)"animations": [
{
"channels": [
//省略
],
"samplers": [
{
//省略
],
"name": "Cube|Gaze"
},
{
"channels": [
//省略
],
"samplers": [
//省略
],
"name": "Cube|NotGaze"
}
]
애니메이션이 제대로 있으면 애니메이션 트리거 설정을 추가합니다.
이번에는 2개의 애니메이션을 각각 GAZE와 ALWAYS에 할당했습니다.
AnimatedCube.gltf (발췌)"extensionsUsed": [
"EXT_animation_map"
],
"extensions" : {
"EXT_animation_map" : {
"bindings": [
{
"semantic": "GAZE",
"animations": [0]
},
{
"semantic": "ALWAYS",
"animations": [1]
}
]
}
}
설정이 끝나면 glb 파일을 내보내고 HoloLens 프로젝트에 추가, 설정 및 완료!
완성 동영상
끝에
이제 3D 앱 런처의 표현력이 현격히 올라갑니다! 그렇다면 현명한 형제는 무엇을해야하는지 알 수 있습니까?
꼭 여러가지 해보세요!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HoloLens의 3D 앱 런처에 여러 애니메이션을 설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decchi/items/3daafdb864618ee96b5b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여기까지 주면 거의 골입니다.
작성한 glTF 파일을 glTF Tools가 들어 있는 VS Code에서 열고(런처용 glb 파일 작성의 기본은 참고 기사 참조) 애니메이션 설정을 합니다.
여기서 제대로 된 경우 animations 목록의 두 가지 요소가 있어야합니다.
AnimatedCube.gltf (발췌)
"animations": [
{
"channels": [
//省略
],
"samplers": [
{
//省略
],
"name": "Cube|Gaze"
},
{
"channels": [
//省略
],
"samplers": [
//省略
],
"name": "Cube|NotGaze"
}
]
애니메이션이 제대로 있으면 애니메이션 트리거 설정을 추가합니다.
이번에는 2개의 애니메이션을 각각 GAZE와 ALWAYS에 할당했습니다.
AnimatedCube.gltf (발췌)
"extensionsUsed": [
"EXT_animation_map"
],
"extensions" : {
"EXT_animation_map" : {
"bindings": [
{
"semantic": "GAZE",
"animations": [0]
},
{
"semantic": "ALWAYS",
"animations": [1]
}
]
}
}
설정이 끝나면 glb 파일을 내보내고 HoloLens 프로젝트에 추가, 설정 및 완료!
완성 동영상
끝에
이제 3D 앱 런처의 표현력이 현격히 올라갑니다! 그렇다면 현명한 형제는 무엇을해야하는지 알 수 있습니까?
꼭 여러가지 해보세요!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HoloLens의 3D 앱 런처에 여러 애니메이션을 설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decchi/items/3daafdb864618ee96b5b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이제 3D 앱 런처의 표현력이 현격히 올라갑니다! 그렇다면 현명한 형제는 무엇을해야하는지 알 수 있습니까?
꼭 여러가지 해보세요!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HoloLens의 3D 앱 런처에 여러 애니메이션을 설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decchi/items/3daafdb864618ee96b5b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